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원준 Jul 31. 2016

Good reads of the week #21

일론 머스크의 마스터 플랜, 페이스북 디자인 크리틱 엿보기 등.

Good reads of the week(GROW) 은 제가 한 주간 읽은 글 중, 재미있었던 글을 몇 편 꼽아 공유드리는 프로젝트입니다.
2016년 1월 11일의 주 부터 최대한 매 주 공유드리려 합니다. 재미있게 읽어 주세요.


마스터 플랜, 두 번째.
(Master Plan, Part Deux)

일론 머스크는 10년전에 테슬라에 대한 마스터 플랜을 아주 멋지게 썼죠. 그리고 그걸 10년동안 이루어 냈습니다. 이제 다음 10년에 대한 마스터 플랜을 공개했습니다. 아주 원대하고 멋진 꿈입니다. 얼마 전 테슬라의 기가팩토리 런칭이 있었죠. 그 꿈들을 하나하나 이어가는 일론 머스크가 정말 대단하다고 느껴집니다.

페이스북의 디자인 크리틱 엿보기
(Peek Inside a Facebook Design Critique)

뉴욕 베이스의 디자인 전공 학생과 페이스북의 디자인 팀이 그의 작업물에 대해 주고받는 대화입니다. 제품의 세세한 면에서 어떤 의도를 가지고 디자인을 했는 지 아주 면밀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네요. 재미있습니다.

총싸움에 붓을 가져가지 말아라
(Don’t Bring a Paintbrush to a Gunfight)

최근에는 제가 디자인에 관심이 많나보군요. 끝까지 읽히는 글들은 디자인 관련된 글들이 많네요. 이 글은 디자이너의 입장에서 본인의 작업물을 회사 내/외부 동료들에게 어떻게 설명하고 접근해야 하는 지에 대한 글입니다. 디자이너의 언어가 아닌, 그들의 언어를 쓰라는 이야기입니다.

세상의 모든 왕들, 파블로 에스코바르

GROW 는 한 주간 제가 재미있게 읽은 글들을 공유드리는 프로젝트이니, IT/스타트업 분야가 아닌 글들도 튀어나올 때가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아주 재미있게 시청한 나르코스의 실제 인물, 파블로 에스코바르의 일대기에 대한 글입니다. 재미있습니다. :)


이번에도 재미있는 글들이 많았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Good reads of the week #20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