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장식 미술관애서 본
Bonjour !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 송가비 특파원이 취재한 프랑스 주얼리 예술을 한 번 자세히 알아보자!
미국의 유명 패션매거진 HAPPER'S BAZAAR에 헌정된 주요 전시가 파리 장식미술관에서 열렸다. 매거진의 출판물과 관련하여 박물관 소장품의 60가지 꾸뛰르 및 기성복 창작품을 전시하며, BAZAAR의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게 만든 위대한 사진작가와 일러스트레이터, 에디터의 시선이 담겨있다. 패션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 BAZAAR의 전설적인 1세대 패션 요약본이라 불릴 수 있는 전시로 프랑스 패션과 주얼리 세계를 알 수 있다.
반클리프아펠의 현재 디자인의 시초가 된 주얼리 디자인으로 방울모양의 보석을 엮어서
일정한 간격으로 주렁주렁 매달려 있는 모양의 목걸이다.
프랑스의 대표 주얼리 브랜드 Cartier는 19세기 귀족 문화에 화려한 장식에 많이 사용됐다. 이 다이아몬드 컬렉션은 마릴린 먼로가 부른 'Diamononds Are A Girl's Best Friends' 상업광고로 알려져 있다.
과일, 곤충의 형상을 활용한 주얼리 작품 편집디자인
1878년 유니버셜 전시회에서 가장 위대한 조각가와 콜라보한 수장작으로 르네상스에 영감을 얻어
환상의 동물로 장식된 작품이다.
Van Cleef & Arpels
반클리프 아펠의 시그니처 디자인의 목걸이와 나비를 주제로 한 주얼리 컬렉션이다.
골드빛을 베이스로 은은한 미색의 진주의 색감이 특징이며 나비 브로치의 날개 부분에는 빛나는 펄의 느낌을 주어 나비의 날갯짓을 연상케 한다.
자료 출처
본문 이미지-직접촬영
콘텐츠는 월곡 주얼리 산업연구소에서
제작 및 배포하였습니다.
◆저작물 활용 시 출처를 명시하여야 합니다. ◆
매월 발행되는 글로벌 분석가 리포트!
다음 호를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