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숨겨진 파리지엔의 주얼리 브랜드

WHITE bIRD JEM SATELLITE AKILLIS



글로벌 포토그래퍼

FRANCE


Bonjour !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 김다인 특파원이 취재한 파리의 숨겨진 파리지엔 주얼리 브랜드들을

한 번 자세히 알아보자!



리포터 사본.png





WHITE bIRD

20201025_215528.png

첫번째로 소개할 브랜드인 WHITE bIRD는 2010년 Stephanie Rojer가 설립했다.

주얼리를 독학한 그녀는 이후 Cartier, Piaget 및 Chaumet 등의 주얼리 브랜드에서 일했다. 그녀는 다른 주얼리 디자이너들 그리고 창작 행위와 가능한 한 가까이 지내며, 공예의 잠재력을 탐구하고자 했다. 이 브랜드의 가장 본질적인 가치는 자유롭고 재능있는 디자이너와의 지속적이고 친밀한 협업이다.


20201025_215552.png

그녀가 선택한 디자이너들은 브랜드에 소속되어 일하며, 그들은 영감과 특별한 보석을 찾기 위해 전 세계를 여행한다. WHITE bIRD는 새로운 디자이너와 그들의 작품으로 영구적인 대규모 컬렉션을 선보인다. WHITE bIRD는 여러 주얼리 디자이너가 제품을 제작하는 만큼, 각 주얼리의 스타일, 기술, 양식, 소재 등이 다양하다. 마치 주얼리 편집숍처럼, WHITE bIRD에 속한 다양한 디자이너의 주얼리들이 큐레이션 되어있다. 오스트리아 건축가 Günther Domenig와 콜라보레이션을 하여 WHITE bIRD만의 상점 분위기를 유지한다.


20201025_215605.png

(좌-우 순서)


심플한 원을 활용한 디자인의 골드 귀걸이. 원의 크기와 모양의 변화를 이용해 특별함을 더했다. 가운데 포인트가 되는 작은 비즈로 골드의 분위기를 환기한다.


알록달록한 원석들이 조화를 이루는 골드 귀걸이. 원석에 따라 다른 모양과 크기로 배치해 하나하나가 눈에 띈다. 원석들을 얇은 링으로 이어 부담스럽지 않게 한다.


원석에 중점을 맞춘 주얼리들. 원석을 가공하고, 원석과 어울리는 색상을 이용해 원석이 자연스럽게 돋보이도록 했다. 살짝 변화를 더한 목걸이와 세트를 이룬다.


원석을 작은 크기로 가공한 귀걸이와 그것을 붙인 골드 반지. 심플하면서도 작은 크기에 귀여움이 가득하다. 눈에 띄지 않게 자신의 기분에 따라 착용하기 좋을 듯하다.


20201025_215617.png




JEM

20201025_215633.png

브랜드 JEM은 윤리적 인식과 헌신, 단순함, 세련미를 결합하는 새로운 종류의 공예품을 만들고자 하는 의도에서 시작됐다. 이들의 제품은 미니멀리즘과 단순함, 깔끔함, 순수한 우아함과 같은 고유한 힘으로부터 구현된다.

JEM은 프랑스 주얼리 브랜드 최초로 공정 채굴 산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JEM의 라벨은 친환경 과정을 따르는 광산에서의 윤리적인 금의 채굴임을 보장한다.


20201025_215651.png

금의 공정무역에서 알 수 있듯이 환경에 대한 경제적,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있으며, 인간에 대한 진정한 존중을 약속하는 윤리적 브랜드이다. 모든 제품은 특정 성별을 타깃으로 하지 않고, 남녀노소 모두에게 열려있다. 장식적인 요소는 모두 빠진 도형 기반의 구조적 제품들을 주로 선보인다.


20201025_215717.png

JEM의 Étreintes 라인은 두 개의 하프 링을 조합함으로써 완성된다. 하나의 전체를 형성하기 위해 서로 다른 색상, 재료, 너비로 두 가지 모양을 혼합하여 나만의 특별한 주얼리를 만들 수 있다. 반지부터 귀걸이, 팔찌 등 다양한 종류에 조합 개념을 적용시킨 Étreintes 라인은 JEM의 대표적 라인이다.


20201025_215731.png jem 매장 내부컷




SATELLITE

SATELLITE 는 1986년 민족학자 Sandrine과 포토그래퍼 Ouaki 커플에 의해 만들어졌다. 이 커플은 젊어서 새로운 사람, 새로운 것들을 찾아 미국, 아시아, 남유럽 등 전 세계를 여행했다. 주얼리 디자이너 어머니와 원시예술 콜렉터 아버지 밑에서 자란 Sandrine은 여행 중 자연스럽게 고대 보석, 고귀한 재료, 고급 보석, 호기심을 이끄는 물건들을 수집했다. 그녀는 일생일대의 여행에서 돌아오자 직접 주얼리를 만들고자 하는 욕구를 참을 수 없었고, 그의 남편의 격려와 함께 SATELLITE를 시작했다.


20201025_215759.png

SATELLITE는 인류학자 및 수집가의 심장과도 같은 탐구를 나타내는 상징물과 돌을 이곳, 저곳, 모든 곳에서 찾아 재료로 사용한다. 보헤미안 크리스탈부터 중국의 진주층 자개, 호안석 등 지구의 네 모서리에서 나오는 석재와 재료를 사용한다. SATELLITE는 주로 금을 기반으로 색채가 돋보이는 원석과 화려한 장식이 담긴 주얼리들을 제작한다.


20201025_215834.png

SATELLITE의 주얼리들은 대부분 다채로운 색상과 모양의 원석들과 그것들을 자연스럽게 묶어주는 골드로 구성되어있다. 흔히 찾아볼 수 없는 개성 가득한 디자인과 세공 기법으로 만들어진 주얼리에서 SATELLITE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Akillis

Akillis의 설립자 Caroline Gaspard는 어릴 때 프랑스에서 다이아몬드 무역 일을 하는 가족과 친구로부터 금속과 광물의 중요한 비밀들을 배우며 보석에 대한 사랑으로 자랐다. 그녀는 이후 보석 신화를 공부하기 위해 그리스, 로마, 스칸디나비아에 갔다. Gaspard는 보석에 대한 이해와 애정으로 2007년 보석 브랜드 Akillis를 시작했다. 용감한 영웅 Achilles의 이름을 따서 지은 브랜드 이름은 그녀의 자유로운 정신에 물리적 형태를 부여함으로 규범의 세계에서의 독립을 드러내며, 관습을 벗어나 살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20201026_105740.png

브랜드 Akillis는 주얼리에 대한 시각 및 접근이 다르다. 총알을 주얼리화하여, 다이아몬드를 박은 디자인은 어떤 주얼리 브랜드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전무후무한 스타일이다.

골드, 실버, 블랙 컬러에 거침없는 도형적 특징을 살린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특유의 강인하고, 힘찬 분위기를 내뿜는다.

20201025_215940.png

Akillis은 최고의 수준을 보장하고, 유지하기 위해 자체 공방에서 제작된다. 다이아몬드가 박힌 금으로 된 총알, 클레오파트라 귀걸이, 커프, 펜던트 등 Akillis의 주얼리 디자인은 그녀의 성격처럼 대담하다.


20201025_215951.png




2020_글특프로필배너.pdf_page_6.jpg

자료 출처


본문 이미지-직접촬영



콘텐츠는 월곡 주얼리 산업연구소에서

제작 및 배포하였습니다.

◆저작물 활용 시 출처를 명시하여야 합니다. ◆

매월 발행되는 글로벌 분석가 리포트!

다음 호를 기대해주세요!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프랑스 주얼리 예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