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버른에서 볼 수 있는 빈티지 의상과 주얼리를 담다.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 서민지 특파원이 담은 '멜버른의 빈티지 주얼리' 그 두 번째 이야기!
03. HUNTER GETHERER (https://stores.bsl.org.au/)
이곳은 SALVOS와 마찬가지로 호주 전역에서 빈곤 퇴치를 위한 활동을 하고 있는 비영리 기관인 Brotherhood of st.Laurence에서 운영하는 빈티지 가게다. 멜버른 내에 20여 개의 가게가 있어 접근성이 아주 좋다. 특히,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시내 중심의 로열 아케이드에 지점이 위치하여 쉽게 방문할 수 있다.
빈티지 샵의 내부를 들어서자마자 알록달록하게 꾸며진 내부의 인테리어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소품들처럼 빈티지 제품들도 컬러풀한 색상의 캐주얼 아이템을 많이 볼 수 있었다.
다가오는 여름에 딱 어울릴법한 목걸이들. 나무, 비즈들을 엮어 만든 캐주얼한 패션 목걸이들을 쉽게 볼 수 있다.
매장 한편에는 이렇게 접시 한가득 단추들이 담겨 있는데, 빈티지 단추들도 아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5개 1달러)
인테리어로 딱 좋을 것 같은 빈티지 접시와 소품들도 마련되어 있고, 복고적인 형태로 지금도 착용하면 아주 예쁠 것 같은 가죽 부츠, 구두들도 시선을 빼앗는다.
04. LPST AND FOUND (http://www.lostandfoundmarket.com.au)
LOST AND FOUND는 900으로 꽤 큰 규모를 자랑하는 빈티지 샵이다. 옷, 주얼리, 인테리어 소품부터 가구와 예술작품까지 한 번에 찾아볼 수 있다.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 아주 다양하고 많기 때문에, 빈티지를 사랑한다면 멜버른에서 꼭 들려야 할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주얼리에는 이렇게 하나하나 제품의 정보(제품명, 가격, 소재)가 적힌 쪽지가 붙어있다. 새 제품에 달려있는 제품 텍과는 또 다른 빈티지만의 친근한 매력이다.
빈티지 제품들은 브랜드가 다르기 때문에 그 디자인과 크기가 일정하지 않고 크게 차이가 나기도 한다. 이 때문에 빈티지 샵에서는 물건을 찾기가 굉장히 힘들기도 하고 정리도 힘든 경우가 많은데, LOST AND FOUND매장의 경우에는 넓은 공간을 잘 활용하여 쾌적하게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정리가 잘되어있다.
주얼리 제품 중에서 특히나 눈길이 갔던 디자인이다. 현재 유행 중인 볼드하고 빈티지한 매력이 가득 담긴 이 두 귀걸이는 빈티지만의 자연스럽고 은은한 멋스러움이 담겨있는 것 같다.
사진과 같이 빈티지 소품들도 많이 준비가 되어있는데, 거실 책상, 탁자에 올려두기만 해도 하나의 오브제로서 공간을 개성 있게 꾸며줄 것 만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독특하고 재미있는 형태들이 많다.
주얼리 또한 귀걸이나 반지뿐만 아니라 셔츠에 착용하는 커프스도 살펴볼 수 있다. 커프스의 디자인 또한 사각형부터 타원까지 다양한 형태를 보여준다.
빈티지 샵의 가장 큰 매력은 다양한 브랜드와 아이템들은 한눈에 찾아볼 수 있다는 점이다. 새 제품의 설렘과 빳빳함은 없을지라도 빈티지 제품에서는 자연스럽고 친근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이렇게 매장을 열심히 돌아다니다 보면 자신을 패션으로 잘 나타낼 수 있는 나그니쳐 아이템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자료출처
표지 이미지 - Clipartkorea
본문 사진 - 직접 촬영
본 콘텐츠는 월곡 주얼리 산업연구소에서
제작 및 배포하였습니다.
◆저작물 활용 시 출처를 명시하여야 합니다. ◆
매월 발행되는 글로벌 파파라치 리포트!
다음 호를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