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전략
-히라노 아쓰시 칼, 안드레이 학주
사업도 도박도 주식도 게임도 시장이 없다면 사람들이 연결되지 않는다. 이 장은 중매쟁이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네트워크 시대에는 그 역할이 더 중요시되고 있다. 이제는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어도 플랫폼을 활용하지 못한다면 성공할 수가 없다. 판을 어떻게 깔 것인가, 판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따라 미래가 달라진다.
<좋은 문구 발췌>
혼자서 1억원을 버는 게 아니라 열 명이 100억원을 번다는 생각이야말로 성공하는 사업의 특징이다.
미팅에서 득을 보는 건 총무.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신용카드 회사가 어딘지 아는가. 바로 다이너스클럽이라는 유명한 카드 회사다.
플랫폼 전략이란 관련있는 수 많은 그룹을 장(플랫폼)에 모아 새로운 사업의 에코시스템을 창조하는 전략이다.
디지털 컨버전스란 음악이나 영상 콘텐츠, 컴퓨터, 가전, 소프트웨어 등 산업의 경계가 무너지고 새로운 산업으로 다시 수렴되는 것을 의미한다.
이제부터는 처음부터 글로벌 시장을 시야에 넣고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필요한 것은 기술적 능력이 아니라 플랫폼 전략적 사고이며 그래야만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소프트웨어 기업이 생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