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작가 자유리 Aug 12. 2020

당신이 콘텐츠 마케팅을 시작한다면.

자동화로 돈버는 사업가의 일기


# 수 많은 사람들이 물어 본 단 한가지






콘텐츠 마케팅을 시작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실제로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법니다의 

신태순 저자님도 제게 이런 이야기를 한적이 있어요.


"자유리 제가 책을 내고 나서 수백명의 독자들이 한 
가장 많은 질문이 뭔 줄 아세요?"


저는 이 답이 참 궁금해졌어요. 

어떤 걸까요? 사람들이 가장 많이 물어본 말..


"충격적이게도 ..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자동화도 아니고, 모형도 아니었고, 툴도 아니었어요."

신태순 저자님은 참 심플하면서도 가장 본질적인 대답을 하셨어요.

그들이 한 질문은 바로..





"그런데 저 당장 무엇부터 시작해야 합니까?"



바로 시작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 '짧은' 이 가진 진짜 의미






유튜브 인플루언서의 뒷광고 문제로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어요.

저는 어떤 개개인을 비난하고 싶은 마음은 없어요. 

다만 광고에 대한 사람들의 무의식적인 거부 반응이 얼마나 큰지에 대해서는 

조금은 느낄 수 있엇어요.

광고에 대한 반대급부로 콘텐츠에 대한 생각이 자연스러워지는 요즘이지요.

솔직하게 건강하게 갈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느끼면서 말이죠.



그런데 그렇게 건강하게  콘텐츠 마케팅을 시작해보고 싶은 사람들은 

도대체 시작을 무엇부터 해야 하는 것일까요?

바로 저희 생각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는 당신이 아주 짧은 글쓰기 부터
시작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실제로 저희 순간랩은 백수 한달살이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대부분 콘텐츠를 처음 제작하시는 분들이 시작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이 곳에서 자동화의 전문기술 같은 것은 거의 강의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저 수 천명의 사람들이 우리에게 물어본 질문에 대한 대답을 해 주는 시간입니다.






"콘텐츠 어떻게 시작해야 합니까?"



프로그램을 하면서 우리는 실제로 그들이 참여할 수 있는 한달 습관을 제안해줍니다. 

하지만 이 콘텐츠 습관에 핵심은 콘텐츠 자체에 있는 것이 전혀 아닙니다. 




바로 '짧은' 이라는 단어안에 담겨져 있어요.






#양질이 아니라 업로드!!






대부분의 많은 분들이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엄청난 제작을 염두하고 시작합니다.

영상을 매주 새롭게 제작하고 싶다는 이야기부터 글을 소설처럼 길게 쓰기 시작하는 분도 있습니다.

보통 이런 분들이 하나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거의 3시간-4시간 정도를 소비하게 됩니다.




물론 좋은 콘텐츠와 양질에 콘텐츠를 생산하는 것이 문제라고 이야기드리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질문하신 콘텐츠의 시작이 바로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은 

아니라고 이야기드리고 싶습니다.




만약 콘텐츠를 이제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핵심으로 두셔야 할 내용이 있습니다.

바로 콘텐츠 제작에 대한 당신의 에너지를 줄여나가는 일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것을 위해서 당신이 올린 업로드 그 자체에 만족하고 집중해야 합니다. 





콘텐츠 마케팅의 핵심인 정기적이고 장기적으로 콘텐츠를 생산하기위해서 

제작에 쓰이는 공이 크면 클수록 불규칙한 모습을 드러내는 경우를 정말 많이 봅니다.

기억해보세요.



아무리 양질의 정보를 생산 하더라도 불규칙하고 약속을 지키지 않는 정보로 느껴진다면 

사람들은 내가 만들어가는 콘텐츠에 대한 신뢰성을 낮게 평가하게 됩니다. 

결국 양질을 선택할 수록 오래 건강하게 가기는 어려운 것이지요.




# 15분의 기적 





콘텐츠를 시작하신다면 다시 한번 이야기 드립니다.





모든 콘텐츠의 제작을 15분 안에
끝내는 것을 시작으로 하세요.
(더 짧으면 더 좋습니다.)




글을 적으신다면 아주 짧게 시간을 재고 적어보세요.

영상을 찍으실거면 편집을 하지 말고 시작해보세요.

녹음이나 음성자료라면 쓴 자료를 컷하지 말고 하거나 

강의내용등을 그냥 녹음해서 다시 활용해도 좋습니다.

제 말은 제작을 꾸준히 해보신 경험이 있다면 잘 아실거에요.




당신이 콘텐츠 마케팅을 생각하신다면 

생각보다 장기적인 모드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그렇기에 내 에너지를 과대평가하지 말고 아껴야 합니다.

광고처럼 반응에만 집착하지 말고, 

아주 천천히 시간을 뛰어넘는 경험들을 쌓아보셔야 합니다.









이런 경험이 나만의 팬덤을 모으며 건강하게 갈 수 있는 기초가 되어 줄 것입니다.

그래서 15분 안으로 만드는 것을 생각해보시면 생각보다 에너지의 절약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자 오늘. 콘텐츠 제작을 하실 생각을 가지고 계신가요?
그럼 그 콘텐츠 15분 만에 업로드 하실 수 있을까요?



이게 콘텐츠 마케팅의 시작을 하시는 분에게 순간랩이 드리는 가장 중요한 메시지 입니다. 











순간랩에서는 무료메일코스. 저자와의 만남. 순간랩 한달 콘텐츠. 감정 코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찾은 분들에게만 노출되게 하다보니 저희 프로그램이 무엇을 하는지 잘 모르고 문의하셔서. 링크와 함께 안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무료 메일코스 


https://cafe.naver.com/saraminedu/2822


2. 저자와의 만남


https://cafe.naver.com/saraminedu/2905


3. 자동화 수익 시작하기 1달 코스


https://cafe.naver.com/saraminedu/2989




매거진의 이전글 1학년이 2학년이 될 때까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