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화로 돈버는 사업가의 일기
#
이 아이템은 옆 사람이 쉽게 따라 할 것 같아요.
이 콘텐츠 아이템은 경쟁자가 넘치는 것 같아요.
이 콘텐츠로 제가 오랫동안 할 수 가 없을 것 같아요.
사업하면서 많은 분들이 이런 이야기를 쉽게 합니다.
쉽게 모방하는 경쟁자들 사이에서 살아남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라구요.
그래서 언제나 참신한 무언가를 찾아야 한다는 의무 아닌
의무를 지니게 됩니다.
그렇게 늘 새로워야 이길 것 같은 싸움에서 우리는 허덕이게 됩니다.
하지만 늘 새로운 일을 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기발한 무언가를 시작해도 지속하지 못 하는 과정을 반복하면
우리는 거기에서부터 수 많은 에너지를 낭비하게 됩니다.
콘텐츠도 마찬가지 입니다.
처음에 반짝이는 것에 집중하면 오래가지 못 합니다.
내가 새로운 것으로 시선을 끌기 시작하면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소비자들은 빠르게 '적응'해 내고 그 다음에 대한 더 큰 기대를 하게 됩니다.
(그래서 1편보다 더 한 2편 찾기가 쉽지 않은 것이죠.)
자 그러면 어떤 것이 가장 중요할까요?
콘텐츠 마케팅의 대가 신태순 대표님의 이야기를 빌려볼까요?
"아이템을 고를때 경쟁자가 결코 쉽게 따라 할 수 없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어떤 아이템이든 콘텐츠를 지금 당장 만들고,
그것을 오랫동안 반복하고 나아가는 것입니다.
왜 그게 최고의 아이템이냐구요?
당신이 만들어 온 시간만큼은
그 누구도 쉽게 따라 할 수 없기 때문이죠."
콘텐츠 마케팅을 시작할때 사람들은 이런 이야기를 하죠.
하지만 아이템을 찾는데 시간을 쓰는 것보다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하는 이유는 분명합니다.
내가 한번 두번 쌓아 올린 콘텐츠들.
그 시간은 정확하게 기록으로 남기 때문입니다.
결국 콘텐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유니크하고 기발한 아이템이 아니라
그것을 오랫동안 끌고 가는 시간에 담겨 있습니다.
신태순 대표님이 전해 준 이야기처럼 오랜 시간을 담은 콘텐츠는
경쟁자가 결코 따라 할 수 없는 나의 명분과 신뢰가 되어줍니다.
그러니 이 글을 읽는 당신이 혹여나 아이템 고민으로 콘텐츠 제작을 미루지 마시길 바랍니다.
순간랩에서는 무료메일코스. 저자와의 만남. 순간랩 한달 콘텐츠. 감정 코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찾은 분들에게만 노출되게 하다보니 저희 프로그램이 무엇을 하는지 잘 모르고 문의하셔서. 링크와 함께 안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무료 메일코스
https://cafe.naver.com/saraminedu/2822
2. 저자와의 만남
https://cafe.naver.com/saraminedu/2905
3. 자동화 수익 시작하기 1달 코스
https://cafe.naver.com/saraminedu/29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