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작가 자유리 Aug 26. 2020

콘텐츠, 최고의 아이템을 찾는 방법

자동화로 돈버는 사업가의 일기


#



이 아이템은 옆 사람이 쉽게 따라 할 것 같아요.
이 콘텐츠 아이템은 경쟁자가 넘치는 것 같아요.
이 콘텐츠로 제가 오랫동안 할 수 가 없을 것 같아요.






사업하면서 많은 분들이 이런 이야기를 쉽게 합니다.

쉽게 모방하는 경쟁자들 사이에서 살아남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라구요.

그래서 언제나 참신한 무언가를 찾아야 한다는 의무 아닌

의무를 지니게 됩니다.




그렇게 늘 새로워야 이길 것 같은 싸움에서 우리는 허덕이게 됩니다.

하지만 늘 새로운 일을 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기발한 무언가를 시작해도 지속하지 못 하는 과정을 반복하면 

우리는 거기에서부터 수 많은 에너지를 낭비하게 됩니다.













콘텐츠도 마찬가지 입니다.

처음에 반짝이는 것에 집중하면 오래가지 못 합니다.

내가 새로운 것으로 시선을 끌기 시작하면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소비자들은 빠르게 '적응'해 내고 그 다음에 대한 더 큰 기대를 하게 됩니다.

(그래서 1편보다 더 한 2편 찾기가 쉽지 않은 것이죠.)


















자 그러면 어떤 것이 가장 중요할까요?

콘텐츠 마케팅의 대가 신태순 대표님의 이야기를 빌려볼까요?



"아이템을 고를때 경쟁자가 결코 쉽게 따라 할 수 없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어떤 아이템이든 콘텐츠를 지금 당장 만들고, 
그것을 오랫동안 반복하고 나아가는 것입니다.
왜 그게 최고의 아이템이냐구요? 
당신이 만들어 온 시간만큼은 
그 누구도 쉽게 따라 할 수 없기 때문이죠."












콘텐츠 마케팅을 시작할때 사람들은 이런 이야기를 하죠.



"하는 사람이 많아서.. 

이 부분은 사람들이 관심이 없을꺼 같아서."



하지만 아이템을 찾는데 시간을 쓰는 것보다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하는 이유는 분명합니다.



내가 한번 두번 쌓아 올린 콘텐츠들. 

그 시간은 정확하게 기록으로 남기 때문입니다.














어떤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그것을 최소한 1년 정도 꾸준히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결국 콘텐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유니크하고 기발한 아이템이 아니라 

그것을 오랫동안 끌고 가는 시간에 담겨 있습니다.















신태순 대표님이 전해 준 이야기처럼 오랜 시간을 담은 콘텐츠는 

경쟁자가 결코 따라 할 수 없는 나의 명분과 신뢰가 되어줍니다. 

그러니 이 글을 읽는 당신이 혹여나 아이템 고민으로 콘텐츠 제작을 미루지 마시길 바랍니다.



지금 당장이라도 작은 것부터 

일단은 시작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년만 쌓여도 알게 되실거에요.

콘텐츠를 꾸준히 제작하는 힘은 유니크한 아이디어가 아니라 

쌓아온 콘텐츠에서부터 나온다는 진실을 말이죠. 














순간랩에서는 무료메일코스. 저자와의 만남. 순간랩 한달 콘텐츠. 감정 코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찾은 분들에게만 노출되게 하다보니 저희 프로그램이 무엇을 하는지 잘 모르고 문의하셔서. 링크와 함께 안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무료 메일코스 


https://cafe.naver.com/saraminedu/2822


2. 저자와의 만남


https://cafe.naver.com/saraminedu/2905


3. 자동화 수익 시작하기 1달 코스


https://cafe.naver.com/saraminedu/2989



매거진의 이전글 콘텐츠, 오랫동안 만드는 3가지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