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찌소년 Oct 09. 2015

여성분들, 하체 운동 이건 알고 가요.

어... 왜 허벅지가 더  것 같지, 왜 이렇게 단단하지...

오늘은 여성분들이 하체 운동에 관해 궁금해하는 점,

특히, 하체 운동을 진행하면서 오해하거나 착각하는 부분에 대해서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영상을 통해 담아왔으니 이해하시기 편하실 거예요:)



l 하체운동, 이건 알고 가자!

(어... 왜 허벅지가 더  두꺼워지는 것 같지, 왜 이렇게 단단하지... 하면 안 되는 건가?)



*오디오가 매끄럽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ㅠ






#하체운동, 찰흙에 비유해볼까?


찰흙을 먼저 설명해볼까?

초등학교 시절 우리가 가지고 놀았던 찰흙, 본인이 원하는 모형으로 만들기 위해서 우리는 위와 같은 과정을 거쳤습니다. 찰흙을 다지는 과정을 보고, 예쁜 하체라인을 만들기 위해 우리가 경험할 수 있는 일반적인 과정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참고로 사람의 체형, 근육 등 모두 다르기 때문에 모든 사람에게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은 아닙니다. 하지만 우리가 일반적으로 겪을 수 있는 과정임을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찰흙과 비교해서 설명해볼까??


위의 나오는 사진은 남자이지만, 설명한 내용은 일반적으로 여성분들이 아름다운 하체를 가지기 위한 과정을 보여드린 것입니다. 운동을 진행하면서 사이즈가 커진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중량을 높여서 하는 게 아니라면 사이즈가 커지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이  말인즉슨, 나의 하체가 깡말라서 조금 사이즈를 키워야 한다면 조금씩 중량을 늘리면서 운동을 진행할 수 있겠죠!






마지막으로 각 단계마다 진행할 수 있는 추천 운동들을 다루어 봤습니다. 자세하게 다루지는 않고요!! 이런 단계에는 이런 운동들을 시도할 수 있구나 정도로 이해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을 통해 두 가지 단계로 쪼개 보겠습니다.


◐하체를 다지는 과정(스텝 3까지라고  얘기하겠습니다.)

스텝박스 점프, 스쿼트, 런지, 줄넘기, 러닝, 추가적으로는 스텝박스 스텝까지!

라인을 만들기 위한 집중 운동이라기보다는 점프 동작이나 러닝을 통한 많은 움직임,

스쿼트나 런지를 통해 단단하게 다지는 운동들을 볼 수가 있네요!

 

◐라인을 만들어가는 과정(스텝  4부터)

스텝박스 스텝, 옆으로 누워서 다리 올리기 등,

동적이지는 않지만 운동 과정에 조금 더 디테일하고 집중력을 요할 수 있는 운동들!(보통 남자들이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 적은 무게로 많은 횟수로 운동하는 것을 비유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러닝은 모든 과정에서 진행하면 좋다고 합니다.

(누워서 다리 올리기는 일반적으로 옆구리 운동으로 알고 있지만,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옆구리부터 다리라인까지 만들 수 있는 운동입니다.)



인터뷰 내용

With Kinesiologist Eric Yoon(Physical Coach)





*운동방법에 대해서는 자세히 다루지는 못했습니다. 운동방법이 워낙 많아서 말이죠ㅠ 과정을 두개로 나누어서 추천해드릴 수 있는 몇 가지만 소개해드습니다. 다음에는 운동방법 혹은 더 디테일한 내용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앞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사람의 몸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모든 사람에게 적용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과정이라는 것으로 이해하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나의 재활 과정, 그녀들의 다이어트. 우리들의 연결고리@ 그녀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장기적인 관점으로 다이어트를 해나가는 이야기를 파헤쳐본다. 그리고 다이어트에 있어 운동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전한다.

Workout Motivator Jin




매거진의 이전글 운동이 습관화되었다는 신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