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찌소년 Oct 25. 2015

알고 가면 좋은 근육의 이해

어떠한 목적이든 헬스장에서 근력운동을 진행할 때, 알고 진행하면 좋은 근육의  이해입니다. 아주 짧은 영상이지만 근육을 풍선과 비교해서 설명을 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설명: Kinesiologist Eric.Yoon





#근육을 풍선에 비유한다면


파란색 풍선: 운동을 시작하기 전 근육의 모습이라고 가정

빨간색 풍선: 일정기간 동안 운동을 해서 커졌던 근육이 이후 일정기간 동안의 휴식으로 빠져버린 모습

(빠졌지만 사이즈는 큰 게 보이시죠?, 아직 사이즈까지 줄어든 게 아니지만 시간이 너무 많이 흘러버리면 원점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제로베이스에서 다시 시작하는 거죠!. 하지만 지금 빨간 풍선처럼 바람만 빠진 상태에서 시작한다면 금방 근육을 키울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도 설명을 해주셨지만 운동을 시작하기 전 우리의 근육은 사이즈가 작기도 하고 질기기도 합니다.(쉽게 설명을 하자면)


그래서 풍선을 부는 것처럼 처음 운동을 할 때에는 근육을  발달시키는 게 쉽진 않은 것입니다. 

하지만 풍선을 계속 불면 커지는 것처럼 우리의 근육도 그 부위에 맞는 운동으로 훈련을 시켜주면 당연히 발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루의 연습량, 강도에 따라서 발달의 속도는 사람마다 조금은 다르겠지만 말이죠.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고 있을 때면 이런 대화를 엿들을 수 있습니다.]

헬스장에 처음 온 남자: 트레이너 선생님! 운동을 얼마나 해야 좀 눈에 보이게 근육이  발달할까요?

트레이너 선생님: 보통 꾸준히 열심히 했을 때 3개월 정도는 하셔야 할 거예요!

*3개월이라고  일반화할 수 없지만 보통 그렇게 말씀을 많이 하시죠!


땡땡한 풍선을 크게 부는데 걸리는 시간을 30초라고 한다면(가정)

우리가 처음 운동을 했을 때 근육을 눈에 조금 보이게  발달시키려면 3개월 정도 걸린다.(가정)

라고 얘기하는 것은 이해하기 쉬운 비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늘도

삶에 있어 운동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전하고, 사람들이 운동을 생활화하는데 동기부여를 한다.

Workout Motivator Jin

작가의 이전글 허니문을 위해 여자들은 말하고 남자들은 운동하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