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꿈처럼 아름다운 오늘을 만들수 있도록 힘 내야지!
오늘 아침 너무나도 눈에 선한, 진짜 경험하는 듯한 멋진 꿈을 꾸면서 눈을 떴다.
누나와 함께 마치 높은 산 정상에 오른 듯한 장면으로 꿈이 시작됐다. 발 아래엔 빙하처럼 맑고 깊어 보이는 물이 가득했는데, 그 청명함에 순간 숨이 멎는 듯했다. 저 멀리엔 부산 해변 앞에 우뚝 선 최고급 아파트를 연상케 하는 현대적 도시 건물들이 늘어서 있었고, 하늘은 베트남의 저녁 노을처럼 주황·핑크·보랏빛이 뒤섞여 황홀한 그림을 그렸다.
이 멋진 장면을 사진으로 담던 중, 핸드폰이 바다와 같이 깊은 물속으로 떨어져 버렸다. 누나는 들어가지 말라고 하는데 난 무슨 자신감이였는지 그 물속으로 여류롭게 뛰어 들었다. 얼음물과 같은 차가움은 지금도 느껴진다. 그렇게 핸드폰이 있는 곳으로 수영을 하면서 나가가면서도 핸드폰이 가라앉으면 어떡하나 고민했는데 가라앉는 핸드폰을 바로 낚아채고 다시 뭍위로 올라왔다. '아... 바다가 이렇게 깊은 것이구나' 싶은 느낌을 받았지만, 그 차갑고 깊은 물속에서 내 핸드폰을 꺼내 왔다는 뿌듯함을 느꼈다. 신기하게도 그렇게 차갑게 느껴졌던 물에서 나왔는데 추운 기운을 느끼지 않았다. 그렇게 다시 제자리로 돌아와 누나와 서 있는 장면을 끝으로 잠이 깬 것 같다.
그 꿈을 까먹지 않으려고 바로 꿈해몽을 찾아 보았다. 내 꿈의 장면들을 기억해 내면서.
- 산과 누나
산은 목표이자 도전의 상징이다. 높은 곳을 오르는 건 인생에서 이뤄내고 싶은 무언가를 뜻한다. 누나는 든든한 조력자나 내면의 지혜를 나타낸다. 혼자가 아닌 함께라서 더 안전하게 정상에 다가갈 수 있다는 메시지다.
- 맑고 깊은 물(빙하)
순수한 감정과 내면 깊은 곳에 숨은 진실을 상징한다. 동시에 ‘한눈에 다 보이지 않는 깊이’는 나도 몰랐던 잠재력이나 감정의 세계를 가리킨다.
- 현대적 도시 건물
현실에서의 성공, 풍요로움, 그리고 안정된 미래를 뜻한다. 멋진 고급 아파트들이 꿈에 나타난 건 곧 삶의 결실을 기대하고 있다는 신호다.
- 형형색색 노을 하늘
창의력과 희망, 새로운 시작을 의미한다. 붉은 기운은 열정과 에너지를, 보랏빛은 신비롭고 마음의 평온을 동시에 전해준다.
: 이 꿈은 “혼자 이룰 수 없는 일도 든든한 조력자(누나)와 함께라면 가능하다”는 믿음과, 내면의 순수함을 지키며 목표를 향해 나아가면 마침내 풍요로운 결실을 거둘 수 있다는 메시지다. 노을처럼 다채로운 감정과 아이디어가 내 삶을 물들일 거라는 예고도 포함돼 있다.
이런 해석을 알고 나니 마음이 따뜻해지고, 앞으로 더 힘차게 걸어갈 용기가 생긴다. 어제 그제 몸살로 또 한번 '베트남 환절기를 타나?' 하면서 무기력해졌던 모습이 떠올랐다. 사실 지금도 몸은 정상적이지는 않은 것 같지만, 꿈과 희망이 나의 육체를 쓰다듬어 주는 느낌이다. 다시 화이팅 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