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감정저장소 Jan 22. 2021

52. 성공한 인생 [성공]

성공하는 사람들은 따로 있다

성공을 하고 싶은 마음은 벌써  앞에서 달려가고 있는데,  마음을 따라가기엔 나의 능력이 너무 뒤처져있다. 성공을 하는 방법은 알지만,  방법이 나를 성공으로 인도하는 것은 아니다.

결론은, 성공하는 사람들은 따로 있다.  사람은 내가 아니라는 것이다.

라는 나약한 생각을 하면 내가 너무 초라해진다. 내가  말이 맞을 수도, 틀릴 수도 있지만 결국 내가 원하는  이런 것이 아니다. 나의 이야기를 결코 초라하게 끝내고 싶지 않다. 나의 이야기는 성공적인 엔딩이어야 한다.

남의 성공을 바라보기만  것인가.
나의 성공만 바라보기로  것인가.

원하는 쪽으로 움직이자.
평범한 인생을  것인지,
성공한 인생을  것인지.

원하는 삶이 무엇인가. 공하는 삶을 원한다면,  방향으로 고개를 돌려라. 돌렸으면,  상태로 걸어 나가자.

성공하는 사람들은 따로 있다.
 사람은 바로 나다.

작가의 이전글 51. 미래의 내가 알아서 하겠지 [일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