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가로수길 브루펍 크롤 3

빈센트 반 골로 브루어리 (Vincent Van Golo Brewery)

by 오윤희




글 Traviest 오윤희

사진 Traviest 오윤희, 빈센트 반 골로 브루어리

에디터 Travie 김예지 기자

이 글은 트래비 Travie 1월호에 실린 기사 중 일부를 발췌하여 수정한 글입니다.




맥주와 아트의 색다른 만남
빈센트 반 골로 브루어리(Vincent Van Golo Brewery)



빈센트 반 골로 브루어리 입구 모습



빈센트 반 골로 브루어리 내부 일층



빈센트 반 고흐가 아니라 빈센트 반 골로? 듣는 사람마다 고개를 갸우뚱하게 되는 이름엔 지극히 개인적인 사연이 담겨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빈센트 반 골로 브루어리의 고길로 대표의 별명이 ‘골로’인 것입니다. 가게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여느 브루펍들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브루펍이라기보다는 마치 작은 미술관 같다고 할까요? 빈센트 반 골로 브루어리는 펍이라는 캐주얼한 공간에 예술이라는 요소를 더한, ‘맥주 마시는 갤러리’입니다. 맥주와 예술을 좋아하는 제 취향을 저격한 셈이죠.



빈센트 반 골로 브루어리 내부 이층




누구나 쉽게 들러 신선한 맥주를 맛볼 수 있는 장소를 만들겠다는 고 대표는 2016년 3월 오픈 때부터 직접 브루잉을 해 왔습니다. 그중 꼭 맛보아야 할 맥주는 은은한 바나나 향이 일품인 바이젠(Weizen)과 샤넬 향수에서 이름을 따온 밀 맥주인 골로 NO.5입니다.


편안한 목 넘김과 사워(Sour)한 맛이 특징인 복고풍 페일 에일(Pale Ale) 레트로 역시 추천할 만 합니다. 2017년 새해를 맞아서는 일반 스타우트(Stout) 맥주보다 도수와 맥아의 묵직함을 강화한 임페리얼 스타우트(Imperial Stout)를 맛볼 수 있는 희소식도 전해 봅니다.



빈센트 반 골로 브루어리 대표 크래프트 비어


하루에 세 브루펍을 돌아 다니며 취재했던 지난 11월. 어느 때보다 흥겹고 약간의 취기가 기분 좋게 만들었던 가로수길 브루펍 크롤은 맥주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서울에서 맥주여행을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여러분도 가로수길의 또 다른 매력 속으로 펍크롤 매력 속으로 빠져 보기를요.




빈센트 반 골로 브루어리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156길 17-1
오픈: 월~토요일 17:00~01:00 (일요일 휴무)
전화: 070 4212 9010
홈페이지: vincentvangolo.modoo.at
페이스북: www.facebook.com/golobrewery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서울 가로수길 브루펍 크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