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짱구네 집

아이들이 꿈꾸는 집

by 페르세우스



예전에 가족들이 다 함께 외국에 여행을 간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여행의 기억을 아이들은 인생 최고의 추억 중 하나로 꼽는 데 주저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숙소로 잡았던 곳이 에어비앤비로 예약한 2층짜리 복층 집이었기 때문입니다.




일주일 동안 머무르며 많은 추억을 쌓았던 그곳은 2층 집에 대한 아이들의 사랑을 키우기에 충분했던 것이죠.


최근 2호가 취미로 하는 픽셀아트에서도 그 애정이 충분히 드러나는 작품이 하나 탄생했습니다. 바로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인 <짱구는 못 말려>에 나오는 짱구네 2층 집입니다.




자주 보는 애니메이션이 아님에도 이 그림을 선택해서 만든 것을 보니 그때의 기억은 아이들에게도 강하게 남은 모양입니다.

2호의 픽셀아트 작품




한때 층간소음으로 인해 여러모로 힘들었던 시절을 겪었을 때는 타운하우스를 알아본 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여러 가지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혀 그 꿈을 실현하지 못하고 아파트에 살고 있네요.


단독주택이라는 장점을 택하기보다는 공동주택이 가진 여러 장점을 쉽사리 버리지 못하기 때문이겠지요. 언젠가 그런 선택을 해야 하는 상황이 올지도 모르지만 아직까지는 이렇게 살 팔자인 모양입니다.


아이의 작품 덕분에 그때 즐거웠던 기억을 다시 곱씹으며 추억여행을 해봤네요.


한 줄 요약 : 어떤 꿈에 한해서는 진짜 현실이 아닌 꿈이기에 아름답기도 한 법!!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탄생! 우리 집 최연소 토론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