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onNee May 30. 2022

22년 4월, 도서 [이더리움], [외계없이 이해하는

이제 코인도 알아가야 할 때인가

20220414

<외계어 없이 이해하는 비트코인> (도서, 2018, 송범근 지음, 책비 출판사)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의 차이를 알게 되다. 토큰과 화폐의 차이도 어렴풋이 알게 됐고.

요즘 핫한 메이저 코인들을 설명을 해준다.  코인의 세계가 다양한 이유를 어렴풋이 알게 됐달까..

다크 코인은 프라이빗 코인이라 추적이 어려워서 거래소에서 상장폐지가 된다. 당연히 국가의 입장에서 프라이빗 코인이 싫겠지만, 퍼블릭 코인은 너무 투명해서 기업이나 개인이 원치 않을 것이다. 또 그것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코인이 나오겠지. 


[이더리움] (도서, 2022, 코인트레이더 지음, 지식오름 출판사)

코인을 투자 관점이 아닌 기술과 미래 차원으로 접근한 블록체인 개론서. 현시점의 코인 생태계를 알기 쉽게 정돈해준다. 블록체인과 이더리움에 관심을 갖게 해 준다. 이걸 읽다 보니 다른 블록체인 관련 기술서도 읽고 싶어 지네. 


2022년 5월 현재 코인 마켓은 참담해 보이지만,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르는 것이 시장이다. 

하지만 새로운 기술과 개념에 대한 이해는 늘 필요해 보인다. 

직접 경험이라는 것도 있지만, 직접 경험이 그리 밀도 높은 사고를 갖게 하진 못하는 것 같다. 투자 관련 서적의 이해도 필요하지만, 코인 자체에 대한 과학기술서나 인문학 차원의 해석도 필요하다. 






작가의 이전글 22년 4-5월, <앵커>, <니 부모 얼굴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