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표의 독서 일기
결국 컨셉 - 김동욱, 한국, 청림출판, 2018년 8월 29일 ~ 8월 30일
.
광고계의 스타 김동욱 작가의 이 책에는 사례가 가득하다.
그리고 그 사례들을 참 읽기 쉽게 잘 풀어썼다.
그래서 좋다.
책 제목처럼 역시 컨셉이다.
하지만 괜히 딴지를 걸자면 결국 이라는 단어는 궁극적 도달점이라는 뜻으로 받아들여지고, 컨셉만이 브랜드의 성패를 가름하는 유일한 기준점은 아니기 때문에 나는 '역시' 라는 말을 쓰고 싶다.
어쨌든 컨셉이 정말 중요한 건 사실.
사업을 하면서 무형의, 그리고 지금은 유형의 브랜드도 취급하고 있는 상황에서 많은 도움을 얻은 책.
그리고 하나 더.
컨셉은 관점의 변화인 듯 하다.
늘 말랑말랑한 뇌로 관점의 이동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겠다.
p.s. 책 색깔이 참 예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