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매출올리겠다고가격을함부로내리지않는다. 내려간가격만큼판매수량이올라가도매출은제자리이고, 그런효과도실제론잘일어나지않는다. 둘째, 물류비용과재고관리에항상신경쓴다. 납기가염려된다고해서쉬이항공사를이용하거나무리한재고쌓기를하지않는다. 물류비와재고는이익을직접적으로차감시키는비용이고, 특히재고는회사의현금흐름을정체시키는주범이다. 줄여야한다.
첫째, 중국공장장에게연락해서주요제품의긴급한부품확보를요청하고, 하반기에가능한최대치의추가생산량을알려달라고했다. 유럽공장은이미최대치로가동중이니단기에판매를늘리려면중국공장의생산량을올려야한다.
둘째, 월요일오전팀장회의의참석명단을확대했다. 평소에는마케팅/재무/연구소/브랜드팀장들만모이지만, 이번에는물류, 디자인, 광고팀과세곳의연구소선임들까지참석하도록했다. 일사불란하게회사의위기를관리하기위해서돈버는자와돈쓰는자모두가정확한현실을파악하고동일한지시를받도록해야한다. 1주일내로의사결정을내려야하는사항들을미리정리해서각팀장들이신속하게준비할수있도록가이드라인을정해주는것은내가 이번 주말에 해야할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