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OODYK Jul 25. 2021

 종이 신문 아직도 보니? 인쇄 향이 아침을 깨운다.

인쇄 향 나는 종이신문은 아침을 깨운다.

종이질의 신문을 매일 읽는다.

인쇄된 신문이 새벽 4시경 문 앞에 배달이 된다.

신문이 바닥에 놓이는 소리를 들으면

아 오늘도 다시 태어나는 아침이 찾아왔구나라는

기대의 함성을 마음속으로 되새긴다.



인쇄 향은 온라인으로 느끼지 못하는 진중함으로

나에게는 추억을

그리고

아침을 부지런하게 채워주시는 분들의 고마움 향기를

전달해준다.


새로운 정보는 온라인이 더 빠르고

이미 본 소식들이 인쇄된 신문 속에 들어 있지만

난 그래도 이 인쇄 향의 종이 신문을 끊을 수가 없다.


새벽의 노고들이 들어간 신문이기에

그리고

나의 아침을 깨워주는 소리를 선물해 주기에

아침의 감사함을 인쇄 향이 녹아있는 신문에서 얻어간다.


나의 아침은 인쇄향이 나는 신문으로 시작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여행, 여행은 소중한 사람만으로 충분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