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OODYK Jul 24. 2021

제주여행, 여행은 소중한 사람만으로 충분하다.

제주여행의 의미

아들과 둘이서 간 여행은 관광지 찍고 맛난 거 사 먹고 사진 많이 찍는 여행이 아니었다. 누구를 보여주기 위한 것도 아닌 우리 둘만의 여행이었다.


 어엿해지는 친구의 모습을 보면서 시간을 미루다간 둘이 여행 갈 수 있는 시간들이 줄어들겠다는 생각들이 밀려왔다. 갑자기 떠나는 여행은 아들의 성화에 진행되었지만 속마음은 아들이 원하는 자유여행 형태로 가되 속마음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자고 생각했다.

 

https://m.blog.naver.com/triallife/222443605477


제주도 서쪽을 첫날 돌기로 했고 아들이 직접 가고 싶은 곳을 정하도록 했다. 판단이 안 설 때는 나와 상의를 해서 정했다. 밖에 날씨가 더워 걷는 것 자체가 부담이 되었지만 어차피 아들과 오는 여행 자체를 유명 장소를 찍고 가고 또 찍고 간다는 것보다는 이야기보따리를 만들고 가자는 생각이었기에 쫓길 게 없었다.


해안가 도로로 드라이브하며 아들 이야기를 듣고 아빠 회사 이야기 돈 버는 경제 이야기 엄마 험담 객실 가서 뭐할지 뭐 먹고 싶은지 등 쉴 새 없이 이야기를 한다.


잠시 목이 마르면 음료수를 사서 드라이브하고 그냥 이 시간들이 소중하다. 아마 와이프가 왔었으면 싸웠을 것이다. 제주도에 비행기까지 타고 와서 뭐하는 짓이냐고 이럴 거면 여기 왜 왔냐고~다음번에는 절대 안 오겠다고 ~그런데 어쩌겠는가 그렇게 하는 것도 여행이고 우리가 하는 것도 여행인데 행복하고 즐거우면 되고 아들과 내가 서로를 더 친밀히 알아가는 시간이라면 비행기 값보다는 더 가치 있는 거 아닐까!

https://m.blog.naver.com/triallife/222444114417


제주도 가서 제대로 된 사진도 없고 풍경 사진만 찍고 뭘 했다고 딱히 말도 못 하는 거지 같은 여행 같지만 어쩌랴 이 여행 아들과 내가 행복하면 그것으로 여행의 가치는 충분한 하다는 것.


더 성장하기 전 아들과 추억을 만들 시간을 가졌다는 것. 이것만으로도 우리 둘에겐 의미 있는 시간이다.


  사진 찍고 유명 장소에 방문하는 것도 의미 있는 여행이지만 당신이 소통하고 사랑해야 할 사람과 같이 떠나는 그 자체의 시간도 의미 있는 여행이다.


여행은 그 자체만으로도 설렌다.

그리고

여행은 소중한 사람만으로 충분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새벽 글, 인생 향기를 남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