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OODYK Mar 10. 2023

당신의 브랜드는?

당신이 쌓아가는 시간이 브랜드이다.

당신의 브랜드는?

에르메스

루비이통

샤넬


아니면


포르쉐


그것도 아니면


다이소


명품부터 천원샵까지

각각의 이름이 브랜드로 각인된다.


어떤 것은

오랜시간의 누적과 장인의 수작업으로 명품이 되고

어떤 것은 공장에서 대량생산으로 천윈샵으로 가고



우리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다. 이러한 정보나 지식들이 점점 컴퓨터의 영역이 되어가면서 사회는 갈수록 자동화가 될 수 없는 인간의 감성에 많은 가치를 부여할 것이다. 상상력, 미신, 전설들이 우리가 어떠한 물건을 살 것인지, 누구와 어떻게 일할 것인지를 결정한다. 회사는 자신들의 이야기와 전설을 바탕으로 성공할 것이다. 기업들은 자신들의 상품보다는 자기 회사와 관련된 이야기가 무엇인지를 이해해야 한다._롤프엔센, 코펜하겐 미래학연구재단 소장. 드림소사이어티 저자





그들의 브랜드가

어떤 모습으로 각인 될지를

그들은 늘 방향을 정한다.


그리고


그건 시장에서 평가받고

소비자가 그들의 가치를 인정해 준다.


그럼 당신의 브랜드는 무엇인가?


당신의 브랜드가 무엇인지 모를 때 


당신의 생각과 글

그리고

행동들이

시간과 결합되면


어느샌가

당신의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형성된다.


그 브랜드의 가치

의미를 당신은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당신의 브랜드는 무엇인가?


혹시


쓰레기가 아니길~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 몸에 대한 예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