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의 타임이 중요하다.
일을 잘한다는 건 뭘까요? 일 잘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첫째는 '즉시 대응'하세요. 이메일만 주고받아도 일 잘하는지 보여요. 메일에 즉시 답이 오는 사람이 있고, 한참 걸리는 사람이 있죠. 일 처리 빠른 사람은 검토 후 언제까지 일을 하겠다고 즉시 보고 해요. 일단 답을 빨리 해야 해요. 윗분이 무리하게 납기를 요구하는 경우에도 일단 해보고 나서 늦어진다고 답을 해야 해요. 처음부터 늦을 것 이라고 이유를 말하는 것은 좋지 않아요. <41년 일하며 찾은 '일 잘하는 법'김용석 성균관대 교수, 2023. 07. 03, 잡플래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