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삼단지살롱 Jun 25. 2024

인기척 옷을 입었다.

 3미터 근방에 누가 계속 있는 느낌이다.


인기척 옷을 입었다. 말 그대로 움직일 때마다 부스럭부스럭 소리가 나는 옷이다. 누가 3미터 근방에 있는 느낌이다. 움직일 때마다 옷이 소리를 낸다.


움직일 때마다 나에게 오는 것 같은 느낌이 있다. 


센서가 고장 났을 때 한 곳에 머무르게 하려고 노력한다. 적당한 센서를 장착하고 동체를 만나면 데미지를 예상했다는 전제 하에 초점 이동이 빠른 시간 내 가능하다.


"여기는 사고 다발 구역입니다. 운전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와 같은 안내가 없다고 안내가 안 된 것이 아니다.


서사는 맥락이 있기 마련이다. 묘사를 떠올리면 서사는 더욱 정교해진다.


인기척 옷을 입은 동체에게서 나오는 소리의 정체를 시기적으로 통찰 수준으로 보도록 하자.

매거진의 이전글 불멍 하듯 글멍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