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욱상 Oct 23. 2022

자산의 가치

현재 자산의 가치는 미래 잉여현금의 합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벌어들일 것으로 예상되는 현금흐름으로 책정합니다.

그렇다면 나 자신의 가치는 어떻게 책정해야 할까요

내가 현재 가지고 있는 것이 나의 가치가 아니라, 미래에 발산할 것으로 예상되는 나의 영향력과 에너지를 토대로 결정해야 합니다.


나의 가치를 지금까지 쌓아온 재산, 경험치, 경력, 모험치, 지식 등등으로 판단하지 마시고 앞으로 더 얻을 능력치를 토대로 계산해 보는 게 어떨까요.

그러기 위해선 앞으로 어떤 부분을 더 배울지, 늘릴지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계획이 있어야 된다는 뜻이지요.

그리고 그대로 하면 됩니다. 그것이 우리의 현재 가치가 될 수 있습니다.


나의 현재가치를 높게 책정하는 행위는 자신감을 부여하고 투자자들로부터 투자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어른들로부터 말하는 대로 이루어질 것이며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꿈을 꾸면 이루어진다는 말을 듣습니다. 이 공식을 대입해보니, 그 말은 사실인 것으로 보입니다.

나의 현재가치를 높이기 위해선 미래 능력 개발 치를 정확히 계획하고 예측해서 실행하면 된다는 것이죠.


결론: 우리의 가치는 지금이 아닌 미래에 이루어질 것으로 책정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할 말이 없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