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헤드라인의 위치/광고효과측정/용어정리
~154페이지까지 읽은 리뷰이다.
오늘은 광고 헤드라인의 위치, 광고효과측정, 용어정리
세 파트로 나누어서 요약 및 후기를 작성해보겠다.
Part 1_헤드라인의 위치
P151
평균적으로 일러스트레이션 위에 있는 헤드라인보다 일러스트레이션 아래에 있는 헤드라인을 읽는 독자 수가 10퍼센트는 더 된다. 또한 바디카피보다 일러스트레이션 아래에 있는 캡션을 읽는 사람들이 더 많다. 캡션에는 브랜드명과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주고자 하는 약속이 포함되어야 한다.
[Simple Fit 광고 분석]
*한동대학교에서 판매했던 한동야구잠바 광고 포스터
피드백: (1) 제품의 가치를 더 살려야 한다.
(2) 위치 레이아웃 변화
(3) 바디카피 추가
Part_2 옥외광고효과 분석
저자는 온/오프라인 광고 플랫폼 회사를 준비중에 있다. 따라서 광고효과 분석에 옥외광고효과에 중점을 맞추어서 공부를 해보았다. 본 내용은 [옥외광고효과측정모델]_한국광고주협회 논문을 참고하였다.
옥외광고 주요매체로는 네온사인, 옥상간판, 전광판, 야립간판 순이었으며
광고주는 네온사인을, 광고회사는 전광판을, 옥외광고회사는 야립광고를 추천했다.
기준은 임팩트,가시성.상징성이었다.
(1) 매체간 공통적 고려사항
유도인가: 차량 + 도보
지역적 선택성: 타켓 수용층, 지역 경제력, 상업권
고통상황: 도로의 상태 (폭, 굴곡, 교차로 등). 차량 정체도
경쟁사 광고: dutter 현상, 간섭효과
유효가시거리: 광고물의 크기, 설치높이, 조명유무(주/야)
Part_3 광고용어정리
AE: 광고회사나 홍보대행사의 직원으로서 고객사와의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한편, 고객사의 광고계획이나 홍보계획을 수립하고 광고나 홍보활동을 지휘하는 사람.
A.B.M(Activity Based Management) 활동기준경영
활동 기준을 토대로 상품별/기관별/부분별 목표 및 실적을 측정하여 성과 차이와 원가차이를 분석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