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워드크래커 Feb 27. 2019

SDL Trados Studio 2019 할인 행사

- 2월 28일까지 40% 할인

기술번역 업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번역 메모리(Translation Memory) 툴인 트라도스가 28일까지 40%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SDL Trados Studio 2019 Freelance 버전을 싸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 같습니다만, 트라도스가 워낙 자주 할인 판매되어 큰 감흥은 없네요.

 

가격이 작년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때보다 조금 비싼 것 같아서 자세히 보니 교육 과정(elearning course)이 포함된 가격 같습니다.


구입을 원하는 경우 트라도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https://www.sdltrados.com/store/


저는 아직 2011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별 문제가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드물게 호환성 문제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지만 이때까지는 어떻게 하여 잘 넘겼습니다.ㅎㅎ


제가 2000년대 초에 처음 트라도스를 구입할 때에는 거의 100만원 가까이 되었습니다. 당시 Trados 5를 주문했는데, 독일(?)에서 매뉴얼을 택배로 보내주더군요.


트라도스 가격이 과거보다는 낮아졌지만 구입하기에 부담이 될 것입니다. 트라도스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Starter 버전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약이 많습니다.


번역 메모리 툴의 핵심은 번역의 재사용(reuse)입니다. TM 툴을 사용하면 반복되거나 유사한 번역을 쉽게 처리할 수 있고,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소설이나 마케팅 등 창의적인 분야에는 TM 툴이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해외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에서 사이트 백업 및 복원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