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워드크래커 May 08. 2019

워드프레스에서 플러그인 설치 오류

- PHP 버전 문제

워드프레스에서 플러그인을 설치할 때 오류가 발생하면 많은 경우 웹호스팅 용량이 부족한 것이 이유일 수 있습니다. 서버를 직접 세팅한 경우 권한 문제로 인해 플러그인 설치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 다른 이유로 PHP 버전이 너무 낮아서 플러그인이 설치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설치 오류

위의 그림은 Redirection이라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PHP 버전 문제 때문에 설치할 수 없는 상황에서 표시되는 것을 캡처한 것입니다.


This plugin doesn't work with your version of PHP. (이 플러그인은 현재 사이트에 적용된 PHP 버전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Redirection 플러그인 페이지에서 호환이 되는 PHP 버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HP 호환성 정보

이 플러그인은 PHP 5.4 이상 버전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PHP 5.4이면 한참 낮은 버전이므로 가급적 PHP 7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워드프레스가 5.2로 업데이트되면서 워드프레스의 최소 PHP 요구사항이 5.6.20으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This plugin doesn't work with your version of PHP' 경고 메시지와 함께 플러그인이 설치되지 않으면 웹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여 가능한 경우 최신 버전으로 PHP를 업그레이드하시기 바랍니다.


보안을 위해 1)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을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2) 정기적으로 백업하고, 3) 보안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업데이트가 안 된 플러그인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안전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워드프레스 가입형 사이트의 방문자 수 제한 여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