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unday Sep 08. 2022

빠르게 부자 되는 법

운을 끌어오는 법




1. 슬픔과 어울리지 않는 행동을 할 때, 우울함이 날라갑니다


우울한 사람이 '난 운이 좋아'라고 말하지는 않습니다. 어두운 표정으로 '나는 행복해'라는 말을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운을 끌어올리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말 끝에 '운이 좋네'라는 말을 붙여보는 것입니다.


오늘 아침부터 비가오네. 오늘 운수가 좋구나! 이라고 그냥 외쳐보는 것.

운의 내용까지는 필요 없습니다. 어떤 것 때문에 운이 좋은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일단 운이 좋다고 스스로 느끼게 되는게 중요한 것입니다.


슬픈 표정으로 기쁜 말을 하기 힘들듯이 슬픔과 기쁨이 동시에 공존하기는 힘들다. 그러니 슬픔과 어울리지 않는 행동들을 할 때 좋은 운을 끌어모을 수 있다.





2. 완벽주의를 버리면 인생이 즐거워집니다.


일본의 정밀기계는 수준이 높지만 그래도 10만분의 1은 오류가 생긴다고 합니다.

파레토의 80 : 20 법칙말고도 유태인의 78:22 법칙이 있다고 합니다. 이 법칙에 의하면 인간이 하는 일은 아무리 잘해도 78퍼센트가 최고라고 합니다.


즉, 완벽주의자라고 해도 100퍼센트는 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남에게 뭔가를 가르치든 배우든 완벽주의를 버리면 서로 즐거워집니다. 완벽하지 않은 인간끼리 조금이라도 노력해서 완벽에 가까워지도록 도와주자!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일하면 조금은 아름다운 세상이 되지 않을까요. 본인도 스트레스 덜 받고...


3. 빠른 것에는 늘 수요가 있다.


돈을 모으고 싶으면 운을 끌어올리면 됩니다. 운이 좋다는 것은 '기세가 좋다' 라는 뜻이다. 빈둥거리고 있는 상태를 기세가 좋다고 하지는 않는다. 척척 일을 해치울 때 '저 친구 기세가 좋다'고 한다. 운을 끌어올리려면 일도 남들보다 빨리 처리해야 한다.


빠른 것에는 늘 수요가 있다. 회사에서도 일처리가 빠른 사람을 원한다. 나를 원하는 회사가 많으면 출세한다. 출세하면 봉급도 올라 간다. 봉급이 올라가면 종잣돈도 빨리 모을 수 있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기세를 붙이는 방법은 뭘까? 직장에서 누군가로부터 부탁을 받았을 때, 투덜대는 대신, '네'라고 빨리 대답하고 해준다. 나의 가치가 올라간다.


자신의 이름이 불리는 일이 직장에서 많아지면 틀림없이 운세는 상승한다고 한다. 그러니 부탁을 받았을 때는 밝은 표정으로 '네!'라고 한다. 그렇게 일하다보면 출세하게 된다. 왜 똑같은 월급받으면서 나한테 시키는 거야 라고 불평하는 사람은 일에 성의를 다하지 않는다. 운세도 나빠진다.








4. 하나의 씨가 열매를 맺기까지 '복숭아는 3년, 밤은 3년, 감도 8년'



부자가 되기까지 보통 10년이 걸린다고 한다. 말이 10년이지 정말 한 세월이다. 10년 후에 행복을 위해서 지금 행복을 다 포기하기는 쉽지 않다. 결국 과정을 즐기는 수 밖에 없다.


당장 부자가 되고 싶다거나 내년에 부자가 되고 싶다며 서두르면 엎어진다. 성공이란 여정이다. 지금 이 순간도 성공이라고 여기며 걸어가는 사람이 진정 성공한 사람이다.



5. 매력적인 사람이 되라


남자 입장에서는 여자에게 매력적인 사람이 되어야 한다. 인구의 반은 여자고, 보통 지갑을 쥐고 있는 쪽도 여자다. 매력적인 사람이 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안 팎으로 매력적인 사람이 되어야 한다. 운동도 꾸준히 해서 배 나온 아저씨가 되어서는 안 된다. 그리고 본인이 할 수 있는 일은 본인이 해야 한다. 여성에게 요구만 하거나 의지만 하는 사람은 매력이 없다.




책의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하고 첨언을 붙였습니다.

운과 관련된 책을 읽는 걸 좋아합니다. 운이 좋은 사람이 되고 싶기 때문입니다.

결국 모든 것이 행복해지려고 하는 것이니까요.


책들에서 공통적으로 하는 말은 스스로 운이 좋다고 중얼대거나 진심으로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운이 좋아진다는 것입니다. 스스로가 가진 것에 만족하고, 당연한 것은 없다고 생각 하는 사람들이 운도 좋아집니다. 여유가 되면 남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은 없던 운도 생기는 것 같습니다.



저도 오늘부터 말끝마다 운이 좋네! 라고 할 생각입니다.

오늘 버스가 제 때 왔구나. 운이 좋네!

오늘도 사고 없이, 무사히 출근했구나. 운이 좋네!

오늘도 글을 쓸 수 있구나. 역시 나는 운이 좋네!





대표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그대, 30대 은퇴를 원하는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