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orld traveler Nina Jan 14. 2022

[이마트] 패션후르츠 마티니 2종 비교

올슉업 패션후르츠 마티니 VS 쉐이크베이비쉐이크 패션후르츠 마티니


이마트에서 쇼핑을 하다가 맥주 4캔 9,400원이라고 해서 뭘 먹을까 고심하다가 눈에 들어온 캔 칵테일.

(그냥 지나칠 수 없지) 용량이 적은 데도 4캔 무리에 당당히 250ml 주제에 껴줬다. 깍두기인가.


처음 보는 예쁜 디자인에 혹하기도 하고 새콤 달콤한 칵테일일 것 같아서 먹어보기로 했다.


패션후르츠 마티니의 종류가 올슉업과 쉐이크베이비쉐이크 2가지가 있어 뭘 고를까 고민하다가 그냥 이번에 아예 둘 다 마셔봐야겠다 하고 둘 다 데려옴. 


혹시 오늘의 나처럼 고민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으니 비교해드림.


요즘 써머스비 애플 사이더를 비롯해서 달달하고 맛있는 주류가 많이 들어온 거 같아서 반갑다.

알콜을 잘 못 마시는 사람에게도 추천할 수 있는 아주 낮은 도수 4도.


주류 수입 유통사인 '인덜지'가 2020년 8월 선보인 캔 칵테일로 올슉업 패션후르츠 마티니, 올슉업 하와이안 다이키리, 쉐이크베이비쉐이크 패션후르츠 마티니, 쉐이크베이비쉐이크 라즈베리 모히토 등 총 4종이다.


마티니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어 개봉 후 뭔가 추가적으로 제조를 해야 할 것 같지만 바로 먹어도 된다.

이렇게 추가적인 제조 없이 개봉 후 바로 즐길 수 있는 것을 RTS(Ready To Serve) 제품이라고 한다. (마치 우리가 3분 카레를 전자레인지에 덥혀 먹는 것과 같다.)

모두 250ml 용량의 캔 타입으로 휴대가 편리해서 캠핑할 때나 홈파티를 할 때 좋은 소품이 될 것 같다.


제품명 : 올슉업 패션후르츠 마티니

수입사 : 인덜지

제조사 : Refresco

원산지 : 영국

알코올 도수 : 4.5%

용량 : 250ml

원재료 : 정제수, 주정, 보드카 원액, 설탕, 포도당, 패션후르츠 주스 농축액, 구연산, 잔탄검, 천연향료(패션후르츠 향, 바닐라향), 비타민C, 아라비아검, 베타카로틴(착색료)



오늘 내가 고른 올슉업 패션후르츠 마티니2019년 영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칵테일 1위를 차지한 '포르노스타마티니'를 손쉽게 마실 수 있게 만든 제품이라고 한다. 


일단 캔을 오픈하자마자 풍기는 과일향이 아주 향긋해서 코가 즐거웠고, 

아름다운 주황빛의 색상에 기분까지 상큼해지는 느낌을 주어 눈이 즐거웠고, 

패션 후르츠 과육 특유의 적당한 신맛과 달콤함이 조화를 이루어 입까지 즐겁게 해주었다. 

알콜은 보드카 베이스이고 나머지는 단맛을 내주는 다양한 재료들이 있었는데 특이하게 아라비아검이 들어갔다. 음... 구지 아라비아검까지 들어갈 거 있었나 싶기도 하고.


예쁜 색을 내려고 하다 보니 착색료도 많이 들어가고, 향긋함을 위해서 다야한 향도 많이 집어 넣었다.

(이런 걸 보면 뭔가 불량식품 먹는 나쁜 어른이가 된 거 같은 느낌이 든다.)


내가 맡은 향긋함이 패션후르츠인지 바닐라인지 구별은 잘 안가지만 패션후르츠라고 믿고 싶다.



제품명 : 쉐이크베이비쉐이크 패션후르츠 마티니

수입사 : 인덜지

제조사 : Hereford Contract Canning(HCC)

원산지 : 영국

알콜도수 : 4%

용량 : 250ml

원재료 : 정제수, 주정, 보드카원액, 설탕, 포도당, 패션후르츠주스농축액, 구연산, 천연향료(패션후르츠향, 바닐라향), 비타민C, 아라비아검, 베타카로틴(착색료)



쉐이크베이비쉐이크 패션후르츠 마티니는 올슉업에 비해 아주 조금 더 무겁고, 강한 과일향을 가지고 있다.

원료의 차이는 그저 잔탄검의 유무였다. 내용물이 약간 점성이 있고 걸죽하다고 느끼는 후기들도 있던데 그게 아마 잔탄검과 아라비아검의 영향인 것 같다. 난 사실 그런 거 아예 느끼지 못하고 맛있게 먹었다.하하

  

개인적으로는 올슉업 패션후르츠 마티니가 더 부드럽고 맛있었다. (양이 너무 작다는 것이 단점...)


알콜향이 나는 것을 싫어하는 알쓰가 마시기에 좋다. 다만 평소에 레몬같은 새콤달콤한 과일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불호에 해당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요즘 같은 코로나에 외출을 하기 꺼려지는 데 상큼한 칵테일이 한잔 생각난다면 한번 마셔보는 걸 추천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인생이 씁쓸할 때 추천할 맥주, IPA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