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 챌린지는 새벽 4시부터 8시까지 4시간 동안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일을 끝내는 챌린지입니다.
하루하루할 일을 인증하는 것 이외에도 여러 미션을 수행하도록 되어 있는데, 그중 하나가 성과 공유입니다.
성과를 공유하는 이유는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던 자랑을 부추기는 이유가 비슷합니다.
다른 사람이 성과를 내는 모습을 보면서 '나도 할 수 있겠다.'라는 자극을 받을 수도 있고 또, 진심으로 축하하면 그게 결국 나에게 돌아옵니다.
4.8 챌린지 톡 방은 특히나 수강생분들이 적극적으로 성과를 공유해 주신 덕에 좋은 기운이 많이 흐르고 있습니다.
지난달(6월)에는 처음 하게 된 하루짜리 유료 강의에 600만 원 강의료를 제안을 받으신 분, 첫 무료 강의 신청자가 17명이라며 놀라셨던 분, 본인의 이야기를 보고 인터뷰 제안을 받고 신문 기사에 보도되셨던 분, 아직 강의를 시작하지도 않았는데 컨설팅 문의받으신 분, 수강생에게 감사하다는 톡을 장문으로 받으신 분, 그룹코칭 1기를 성공적으로 진행 중이신 분 등등 성과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4.8 챌린지는 정규 수강생분들이 아니더라도 참여할 수 있는데, 참여하셨던 한 분이 "온라인으로 수익화를 한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었는데, 다들 이뤄내시는 걸 보니까 저도 해보고 싶네요."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리고 7월 4.8 챌린지를 마무리하며 메시지로, 블로그로 나눠주신 성과들입니다. 이렇게 멋진 분들과 함께 하는 새벽 정말 멋지지 않나요?
그 모습을 본 챌린지 분들이 진심으로 축하해 주시고 응원해 주셨고요.
지금 당장은 눈에 보이는 성과가 없더라도, 이렇게 좋은 에너지가 가득한 분들과 함께 하면 속도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서로서로 목표를 달성하는 모습을 보면 발전하게 되어 있습니다.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로 주변을 채우는 게 중요한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으쌰 으쌰 하는 분들과 함께 하는 것만으로도 변화가 시작될 수 있어요.
더군다나 평소에는 잠으로 채웠던 시간을 활용하는 거니, 목표에 더욱 빠르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나는 왜 이렇게 실천력이 부족하지?
'내 주변에는 왜 나를 응원해 주는 사람이 없지?'
'할 일을 제대로 끝내고 싶은데 마음처럼 쉽지 않네.'
라는 생각을 하고 계신다면 '움직일 수밖에 없는 환경'을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4.8 챌린지는 매달 새롭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아자아자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