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ucia May 26. 2020

네가 어렸을 때.

The Gift 1.

너를 보며 나는 내가 

천재를 낳았다고 생각했다.

걷지조차 못할 때부터 

너는 이미 독립적이었어.


'보조개 왕자' 비디오테잎을

플레이어에 넣고,

작은 너의 소파까지

열심히 기어 와서는


'리모컨'을 짚더니

외부 입력을 누르더라고.

엄마는 너무 기가 막혀서

아빠한테 전화를 했어.


그때는 말이지, 

30개월 터울인 네 오빠도

항상 엄마에게 부탁했거든.

'보조개 왕자'를  틀어달라고.


그래서 엄마는 

동네방네 자랑했었어.

아무래도 내가,,, 

본의 아니게 내가,,,


국가발전에 공헌을 

하게 될 것 같다고 말이야,

너무너무 똑똑한 

천재를 낳았다고 말이야.


몇 년간의 어수선함이 

우리에게 있었지만

결국 너는 이 우주에

흔적을 남기게 될 거 같아.


스티브잡스 아저씨가 말했어.

'우리는 우주에 흔적을 남기기 위해 여기 있다'고

흔적을 남길 방법이

너를 찾아 올거야.

작가의 이전글 내가 어렸을 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