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팟의 하나만 빼고 다 먹는 다이어트

21년 3월 11번째 완독책, 독서기록

by 이빛소금

장르 건강

제목 쏘팟의 다 먹는 다이어트

저자 이동훈(쏘팟)

출판사 21세기북스

시작일 ???

완료일 2021년 3월 25일


[책을 읽게 된 동기]

다이어트는 ,,,, 평생 하고 싶지가 않다. 너무도 지긋지긋해서 종결하고자 읽게 됐다.


tmi 고1 때 나는 키 163에 몸무게 43일 정도 빼빼 마른 후배가 '언니 바람 불면 날아갈 것 같아요' 라고 할 정도의 마른 아이였다. 그러다가 서서히 살이 찌고 남이 보기엔 보통으로 보일지는 몰라도(네가 무슨 다이어트야? 등의 얘기를 많이 들었다) 스스로에 대해 날씬했던 과거가 있으니 지속적으로 다이어트를 해왔다.

굶기, 운동,... , 디톡스 등 셀 수 없이 온갖 다이어트를 했고, 얼마 전에는 헬스장에서 PT를 받아서 살을 좀 뺐는데 그새 요요가 와서 고민하던 차에 평소에 종종 보고 도움을 얻었던 유튜버 쏘팟님께서 책을 출간하시었기에 바로 읽게 되었다.


[도서정보]

- 저자 : 이동훈(쏘팟) 지음 - 출판사 : 21세기북스

- 출간일 : 2020년 6월 22일 - 페이지 : 255page

- 책소개 : 지속 가능, 외식 가능, 간식 가능!

23만 명이 열광한 다이어트 한의사 쏘팟의 평생 보장 다이어트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해도 결국 다이어트의 성패를 결정하는 것은 음식이다. 그렇다고 무조건 굶는 게 답일까? 다이어트 한의사 쏘팟은 극단적인 단식이 다이어트 실패의 지름길이라고 말한다. 계속해서 단식을 유지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기 때문이다. 무리한 방식으로 다이어트를 지속하면 건강을 해칠 수밖에 없다.


『쏘팟의 하나만 빼고 다 먹는 다이어트』은 내가 먹는 음식이 무엇인지 알고,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만 알면 마음껏 먹으면서도 살을 뺄 수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 핵심은 딱 하나, 당질에 있다. 그것만 알면 삼겹살을 구워 먹더라도 뱃살을 드라마틱하게 줄일 수 있다는 것.


저자는 잘 먹으면서도 살을 뺄 수 있도록 최소한의 영양 지식은 물론, 영양성분표에서 칼로리 대신 진짜 확인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 지식을 실생활에서 어떻게 활용할지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또한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등 유행하는 식이 요법에 관해 잘못 알려진 진실을 바로잡고 진짜 효과적인 방법을 알려주기도 한다. 각 장의 마지막에는 시중에서 쉽게 구하는 재료나 완제품을 활용한 다이어트식을 알려주는 스페셜 다이어트 팁을 실었다.


제공 인터넷 교보문고


[인상 깊은 구절]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퍽퍽한 닭가슴살과 고구마만 질리도록 먹을 필요가 없다. 삼겹살을 구워 먹더라도 뱃살을 드라마틱하게 줄일 수 있다.


소금은 다이어트의 적이 아니라 아군이다. 지나친 저염식은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뿐만 아니라, 생존에 심각한 위협을 줄 수 있다. 게다가 삶은 계란을 그냥 먹는 것과 소금에 찍어 먹는 것의 맛은 하늘과 땅 차이 아닌가. 소금은 그야말로 건강하고 맛있는 다이어트를 가능케 하는 최고의 조미료다. 다시 한 번 기억하자.

설탕은 최대한 멀리하고, 소금은 적당히 먹어야 한다.


아침식단 N•A•V•E•R

중국집에 가게 된다면? 1순위 추천 메뉴는 짬뽕밥이다.

살 빠지는 7가지 간식 - 1치즈 2김 3오이 4토마토 5계란 6하루견과 7카카오닙스



살 안 찌는 체질로 바꿔주는 10가지 음식 - 1. 프로바이오틱스: 김치 나또 요거트 2. 오메가3 : 등 푸른 생선, 들기름, 호두 3. 식이섬유 : 채소, 버섯, 해조류, 아보카도



[책을 읽고 난 후의 생각이나 느낌]


매번 드는 생각이지만,,,,,,, 읽지만 말고 알지? 실천하자.

친구 덕분에 켈리최회장님의 끈기프로젝트_운동을 하게 됐었는데,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를 하면서 매일 포스팅하던 걸 중단하게 됐는데, 이 책 덕분에 다시금 하려 한다. 맘껏 먹으면서 평생 날씬하게 지내는 비법이 궁금하다면 꼭 읽어볼만한 책이다. 다이어트에 대해 잘못된 정보로 인해 열심히 다이어트를 해와도 잘 안 됐던 것 이유가 있을 것이다. 올바른 정보와 바른 방법으로 건강한 식이조절을 통해서 원하는 몸을 만들자.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