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라일락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작 Jan 17. 2021

1인가구의 타임슬립

20210117

혼자 산다는 건 어제분의 달콤함을 나눠 먹는 일이다 

어제의 내가 내일의 나를 위해 덜어놓은 절반의 케이크

냉동실에 얼려둔 어제 나의 다정함을 데워 먹는다 

오늘의 나는 내일의 나를 위해 2인분 국을 끓인다

마음이 헛한 날은 내일분 온기까지 당겨 마신다 

냉동실엔 내일의 내게 보낸 밀폐용기가 가득하다 

타임캡슐의 기한은 짧으면 하루.

어제의 나는 대체로 짜고, 달콤함이 그리워져 다시 냉동실을 연다

지금 내쉰 숨에 그제의 내가 들이마신 성에가 두 조각 

한번 얼었다 녹인 퍼즐 조각은 금새 흐물거린다

냉장고 문을 열고 얼른 내일로 도망친다

매거진의 이전글 고독.사.친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