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독자님들! 라이팅코치 정희도입니다.
저는 2025년 7월 1일부터 라이팅코치로 활동을 시작하면서 여러 SNS를 개설해서 함께하고 있는데요.
저에게는 이 SNS 공간들이 참 다양한 의미로 다가옵니다. 개인 쉼터도 되고요. 독자님들을 맞아할 수 있는 카페가 되기도 하고, 함께 읽은 책을 나눌 수 있는 서점이 되기도 합니다. 제 생각을 전할 수 있는 강의실이 되기도 하지요.
그러다 보니 저를 찾아주시는 한 분 한 분이 참 소중하고 감사하게 느껴지는데요.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는데 이름도 얼굴도 모르는 우리가 이렇게 온라인상에서 만나 연결될 수 있다는 사실이 참 신기하기도 하고 뜻깊게 다가오는데요.
그래서 저는 블로그에 서로이웃 신청이 들어오면 바로 수락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꼭 그분 블로그를 먼저 찾아가 본답니다. 먼저 어떤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지 살펴봅니다. 그리고 나서야 수락을 하고 좋아요 와 댓글을 남기며 인사를 하는데요.
인스타그램이나 스레드도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아직 제 운영방식이 서툴기도 하고요. 아직 팔로우도 많이 미비하지만 저에게 관심 갖고 좋아요 와 팔로우를 해주신 분들께 찾아가 저도 꼭 좋아요 와 댓글로 인사를 드리고 있답니다.
가장 늦게 시작한 브런치 역시 이제 걸음마 떼는 수준이라 비슷한 상태이지만, 저를 구독해 주시는 분들 4분의 작가님의 글도 늘 알림 설정으로 해두고 실시간 글이 올라오면 달려가 글을 읽고 라이크를 정성스럽게 누르고 한답니다. 제 글에 라이크를 눌러주시는 분들도 어떤 분이신지 감사한 마음으로 살펴보고 있고요.
제 마음은 저와 온라인상에서 인연 된 모든 분들의 글을 읽고 소통하고 싶지만 그것은 제 욕심이겠지요.
상황이 허락하는 만큼 해보면서도 잊지 않는 중요한 핵심은 바로 감사와 정성이랍니다.
얼마 전 블로그 비공개 댓글로 방문자와 서로이웃 숫자를 늘려준다는 업체의 댓글을 받았습니다. 다른 대형 파워블로거나 인풀루언서님들을 보면서 나도 어서 그렇게 되고 싶다는 마음에 혹 하는 마음도 있었지요. 그렇지만 이내 생각을 고쳐먹고 그분께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하다는 댓글을 남기는 것으로 인사를 대신했습니다.
좀 느려도 올바른 방향으로 꾸준히 정성을 들여서 가자는 것이 제 성향이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문득 오늘 6분이 저에게 블로그 서로이웃 신청을 해주셨고 수락하는 과정과 업체 분의 댓글을 떠올려 보면서 이런저런 생각들이 들어서 남겨보았습니다.
인생을 살아보니 지름길은 없더라고요. 수행도, 운동도, 글쓰기도 빠르게 단기간에 성과를 이룰 수 있는 것은 없었습니다. 제대로 된 방향을 잡아 자기만의 속도를 꾸준히 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는 요즘입니다. 앞으로 남은 8월도 꾸준히 저만의 속도와 방향으로 걸어가 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온라인에서의 소중한 인연들을 늘 기다리고 환영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writewithheedo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writewithheedo?igsh=dHZ4MWpqeDd0aDR1
<스레드>
https://www.threads.com/@writewithheedo
책 읽기와 글쓰기를 시작하면 우리 인생은 변할 수 있습니다.
시작은 어렵고, 혼자는 힘들지만 함께라면 할 수 있습니다.
시작부터 끝까지 평생 함께하겠습니다.
독자님들과 예비 작가님들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함께 성장하는 글쓰기 여정! 지금 시작하세요!!
✍️ 8월 4일(월) 유튜브 라이브방송 30분 책쓰기 특강
https://www.youtube.com/live/jtxMVVZVt14?si=mBN9kXO8YL0wUdbJ
✍️ 8월 정규 수업 안내(8/12 개강!)
https://blog.naver.com/writewithheedo/223950192909
#인연 #정성 #감사 #방향 #구독자 #서로이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