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ㄷㅏㄹ Jul 18. 2023

단지 그것뿐이다

나는 나, 너는 너

나는 나를 알고 

나는 너를 모른다

너는 너를 알고

너는 나를 모른다


나는 네가 될 수 없고

너는 내가 될 수 없다

나는 나고 너는 너다

단지 그것뿐이다


남의 머릿속에 들어가 보고 싶은

사람들이 너무나 많은 것 같은 요즘

너는 안 그랬냐며 내게 묻는다면

긍정도 부정도 할 수가 없는 현실


타인의 시선에 맞춰 살아갈 이유도

타인의 시야에 내가 들어갈 이유도

없다

단지 그것뿐이다

작가의 이전글 이끌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