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글적긁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부자 Jan 11. 2020

할머니 배꼽

집에서 글적긁적

아내가 아들에게 배를 보여줬다.

뱃속에서 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인지 둘째의 움직임이 활발했다.

아들은 볼록한 배보다 뭉툭한 배꼽이 신기한지 계속 만지려 들었다.

"안돼, 이건 할머니 거야."

순간 응? 무슨 말이지 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이해가 되었다.


아들이 만진 배꼽이 

아내가 태어날 때 장모님이 주신 생면선이라는 것을 말이다. 


방에 들어와 나도 슬쩍 내 배꼽을 보았다.

받은 게 너무 많아서일까?

잊고 있던 배꼽이 엄마가 내게 주신 첫 선물이라는 걸 오늘에서야 알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임시저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