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지온 Dec 05. 2018

재회 , 그 어려운 것

연애수업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회'를 두고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저도 그렇고 대부분 사람들이 한 번쯤은 헤어짐을 겪어보았고

이별이 얼마나 힘든 상처인지도 다들 경험해 보셨을 거예요

그래서 어떻게든 다시 만날 수 만 있다면, 다시 사귈 수만 있다면

무슨 방법을 써서라도 '재회'를 하려고 합니다.



-



헤어지기 싫고, 나는 아직 사랑하는데 이별을 받아들일 수 없는 거죠.

너무 힘들어서, 너무 보고 싶어서 재회상담을 하고, 재회하는 방법을 찾는 거죠.

저 또한 경험을 해봤기에 그 힘듬에 무게를 알고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사실 솔직히 경험자로써 제일 현명한 선택은 그냥 이별을 받아들이는 게

제일 현명한 선택이에요. 지나고 나서 후회가 많이 되더라고요.

쿨하게 헤어지지 못해서요.



-



어쨌든 상대는 마음이 변했고 그건 분명한 건데 자기 자신은 받아들이지 못하는 거죠.

'어떻게 상랑이 변해? 나는 너를 사랑하는데 이건 말이 안 된다 다시 한번 생각해봐라

내가 더 잘할게 나는 너 없이는 못 살아 난 못 헤어져'

이 상황에 정말 사랑했다면 어느 누구나 이런 말을 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할 수밖에 없지요. 거기서 더 심해지면 집착이 돼요.

그건 분명합니다. 집착이 맞습니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내 사랑이 순식간에 집착이 되니 너무 억울하고 분하지요.



-



잘 사랑하고 있다가 헤어지자는 이별통보를 받고,

솔직히 어떻게 쿨하게 '그래 알았다'하며 그럴 수 있겠어요.

이유도 물어봐야 하고, 잘못한 것도 모른 체 내가 더 잘하겠다고 하고,

설사 자신이 잘못을 해서 이별통보를 받았다 하더라도

쉽게 이별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가 않습니다.

잘하고 있던 사랑이 한순간에 집착이 된 거죠.

상대방이 변하면 자신에 사랑도 이제는 집착이 되는 거죠.



-



사랑이라는 게 받는 사람이 인정을 해주고 서로 좋아하고 할 때 사랑이 아름답지

일방적이게 사랑을 하면 무섭지 않나요.

상대는 그 사랑이 부담스럽고 싫다는데 자신은 사랑이라고 우기면서

연락하고 만나려고 하면 그것이 집착이 되는 거예요.

서로 사랑할 때 자주 연락하고 관심 가져주고 집 앞에서 기다렸다가

서프라이즈 해주고 서로 사랑할 때는 감동이고 즐거움이지만

일방적으로 한 사람만 사랑이라서 똑같이 행동한다고 생각해보세요.

어떠세요? 스토커가 되기 딱 좋은 행동이죠?



-



이런 순리를 깨달으면 이제 더 이상 사랑이 집착이 될 일은 없겠죠.

그리고 열렬히 사랑하다가 어떤 식으로든 상대가 마음이 변해서

이별 통보를 하더라도 그냥 받아들이세요. 변할 수 있어요.

사람 마음, 사랑 변할 수 있다고 생각해주세요.

그리고 그냥 상대방 마음 편하게 보내주세요.

'내가 더 잘해줬어야 하는데 못해줘서 미안하다.

너 마음이 변한 이유는 다 내가 너한테 더 잘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러는 거니 미안해하지 말고 더 좋은 사람 만나라'라고

그렇게 편하게 보내주세요. 그래도 내가 사랑했던 사람인데

못난 말, 상처 주는 말해서 뭐가 남겠어요.



-



저는 그렇게 하지 못해 후회가 정말 많이 돼요.

집착까지 해가며 이별 후에도 끝까지 상대를 힘들게 했어요.

정말 너무 부질없는 짓이에요. 저에게도 상대에게도 무엇하나

남는 것 없이 상처투성이가 된 체 끝나지요.

겪고 나니 정말 후회가 되더라고요.

그래서 제일 좋은 선택은 쿨하게 보내주라는 것을 추천해요.

당신도 분명 더 좋은 인연 만나실 수 있어요.

또 시간이 지나면 아무것도 아녔네' 하며 좋은 추억이 되어 있을 거예요.



-



그럼에도 어떻게든 재회를 하셔야겠다 한다면, 꼭 전문가에게 의논하세요.

왜냐하면 이별통보를 받고 나면 이성을 잃었다고 봐야 해요.

일도 안되고, 다 안되잖아요. 헤어지고 나면 모든 게

제대로 내 마음처럼 안되고 하잖아요.

그래서 '데이트 폭력'이 나오기도 해요.

제대로 된 상황 대처를 못하죠. 이성도 잃고요.

그래서 스스로 계속 더 안 좋은 상황을 만들어 나가요.



-



재회를 정말 하고 싶다면 평상시의 현명하고 지혜로움보다

더욱더 냉정하게 현명하고 지혜로움이 필요해요.

하지만 본인은 이미 그런 현명하고 지혜롭게 냉정하게

대처할 수 없게 되었다고 봐야지요.

그래서 현명하고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게 전문가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해요.

그렇게 전문가와 대화로써 이성을 찾고 어떠한 선택이 바른 선택인지 의논하는 거죠.



-



데이트 폭력이라는 것도, 애초에 옆에서 전문가와 대화를 통해서

문제를 풀어갔다면 그렇게 비참한 일은 이러나지 않았을 거예요.

두 번째 방법은 전문간 와 자세한 상담 후 길을 현명하게 찾아가도록 하세요.

모든 연애와 이별뿐 아니라 취업도, 가족사도 먼저 경험하고

그 분야의 전문가 도움이 있어야 정말 성장할 수 있고 발전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첫 데이트 성공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