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지온 Dec 12. 2018

나쁜 남자의 연애고백

소소하지 않은 연애


언제부터인가 연애를 잘하고 싶었다. 20대 이때가 아니라면 지금이 아니라면 평생 하지 못할 것만 같았다
원하는 만큼, 하고 싶은 만큼 연애를 하기로 다짐했다.

그러기 위해서는 두 가지가 필요했다. 돈과 시간
평범한 청춘들에게는 돈과 시간이 부족하다. 시간과 돈이 부족해서 연애를 포기하는 청춘들도 많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조금 더 좋은 장소에서 맛있는 음식을 사주고 싶고, 좋은 여행지를 마음껏 데려가고 싶은
마음은 어느 누구나 가지고 있다.

소소한 연애, 작은 비용으로도 충분히 좋은 연애와 사랑도 가능하다. 가능하지만 그래도 누구나 연애할 때 
만큼은 돈 걱정 없이 시간 걱정 없이 마음껏 해보고 싶은 게 모두가 바라는 이상적인 연애다.

돈도, 시간도 녹록지 않아 연애도 힘들고, 사람 만나기도 힘들다.
솔직히 말하자면 여유롭지 않은 상황에서의 연애는 궁색 맞다. 그래서 단 한 번이라도, 한순간이라도
돈과 시간의 힘을 빌려 연애를 해보고 싶었다.

그렇게 원하는 삶을 살고자 하는 욕심에 돈과 시간을 얻을 수 있었지만 그것은 잘못된 선택이었다
그렇게 10억이라는 돈을 얻게 되었고 동시에 시간이라는 것도 함께 가질 수 있었다.
5년이라는 시간과 돈을 연애에 지출했고, 나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언제 어디서든 마음만 먹으면 여행을 갔다
-좋은 곳에서 비싼 곳에서 돈 걱정 없이 마음껏 음식을 먹었다
-커피 한 잔에 3만 원씩 내며 호텔에서 사치를 부렸다
-직접 주차하면 되는 것을 2만 원씩 지출하며 발레를 맡겼다
-클럽에서 원하는 만큼 룸을 잡고, 테이블을 잡고 놀았다
-강남 미용실을 하루에 한 번씩 헤어드라이와 메이크업을 받았다
-피부관리실, 타이마사지, 네일아트 이용했다
-외제차와 오토바이를 구입했다
-역삼동 월 300만 원 집에서 살았다
-연예인이 타고 다니는 벤을 렌트해 여행을 다녔다
-퍼스트 헬스장을 다녔다

허울뿐인 내 가치를 최대치까지 끌어올리며, 나는 연애를 했다.
이 모든 것들은 나의 매력을 올려줬고, 내 삶을 변화시켜줬다.
연애는 연애 대로, 청춘은 청춘대로 겉모습만 멀쩡한 허울 좋은 한 남자였을 뿐이었다. 생각해봤다
겉모습만 훌륭한 남자가 많겠구나,,, 속은 텅텅 빈 그런 남자들이 많겠구나. 그렇게 상처받는 여자들도
많겠고,,,,라고 생각이 들었다

30대 중반이 돼서야 나의 연애를 돌아보게 되었다.
많은 경험으로 인해서 내가 느끼고, 볼 수 있는 시야는 넓어진 건 사실이다.
나쁜 연애 안에서도 진지한 순간과 사랑이라는 감정이 있었고, 나는 그런 감정들과 순간순간을 배웠다
연애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사랑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별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돈이 연애를 도울 수는 있지만, 행복이 될 수 없다는 것을, 자유가 행복이 될 수 없다는 것을, 100번에
연애보다 진심을 다한 단 한 번의 사랑이 의미가 있다는 것을, 겪고 보니 더욱더 실감한다

방황하는 5년이라는 시간에 참 많은 인연들을 만나 많은 감정을 배우기도, 사람을 알아가기도 하며,
시간을 보냈고 비록 끝은 초라하게 됐지만 이런 경험이 있어 나를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얻을 수 있었다
사람들이 내 글을 읽고, 나를 알아갈 때면 그냥 난자나 게 놀았던 남자, 가볍게 여자 많이 만난 남자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래서 비난받고 욕먹을지도 모르겠지만, 이런 용기조차 없었더라면 난 이 글을 쓰지 못했을 것이다.

다시 무언가를 도전하기에 앞서 모든 것을 내려놓고 솔직해지고 싶었다. 그래야 다시 당당하게 나의 인생을
살아볼 수 있을 것만 같았다.
나의 연애 경험이, 나쁜 남자에게서 얻어 갈 수 있는 연애 지식들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본다.
그런 도움 되는 이야기를 해주고 싶었다. 진실 되게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싶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