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와이작가 이윤정 Oct 28. 2023

무엇이 중요한가?라고 묻지 마라! (한 가지!)

평단지기독서 2388일,《그렇게 물어보면 원하는 답을 들을 수 없습니다》


231028 Oh, Yes! 오늘 성공! / 활력 넘쳤다! /감사합니다!

바꾸고 싶은 한 가지를 골랐다.

슈퍼 울트라 마스터 라이팅 코치 스테디셀러 작가 이윤정입니다.

오늘 행동은 성공일기로 미리 됐다 여기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오늘 아침 10분 독서한 부분은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 바꾸고 싶은 것에 대한 '원 씽' 이야기였습니다. 원씽이 나온 지는 10년이 넘었네요. 여전히 베스트셀러,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해야 할 게 많아서 우왕좌왕, 머릿속 원숭이가 자꾸 말을 걸 때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의 《원씽》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https://search.shopping.naver.com/book/catalog/32473353629


저의 원씽은 단연코, 《평단지기 독서법》으로 매일 아침에 일어나 하루 10분 책 읽고, 생각기록하고, SNS에 공유하는 일입니다.  이 포스팅고 평단지기 독서활동으로 적고 있어요. 그래서 저는 매일 성공으로 시작하는 사람입니다. 


© jacksonsophat, 출처 Unsplash


성공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독서'를 한다는 사실을 초점을 맞췄어요. 그런데, 남들처럼 체력이 뒷받침되지 않았어요. 이런 질문을 던졌죠. "평생 지속할 수 있는 독서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그게 바로 하루 10분 매일 아침 독서하고, 생각을 기록하는 일이었어요. 강제성을 부여하기 위해 SNS나 동료들에게 글을 공유하기 시작했고요.  물론 늦어서, 아파서, 출장 가느라 늦게 하는 날도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잠들기 전에는 무조건 10분은 한다!라는 목표를 놓치지 않았어요. 그게 지난 7년간 저를 지금의 작가로 만들어준 계기이고, 스토리가 되어주더라고요. 힘들어도, 한 가지는 해냈다!  할 수 있는 것, 여러분도 그걸 자신만의 무기로 장착해 나가면 어떨까 합니다. 


선택과 집중을 위해 한 가지를 묻다 보면, 거기에 몰입하게 됩니다. 많은 걸 한 번에 하다 보면 무너질 수 있어요. 단 한 가지가 습관이 되었을 때, 다른 것을 하나씩 추가해 보기 바랍니다. 


그리고,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번호를 붙여나가다 보면, 놓치고 싶지 않을 겁니다. 그게 여러분의 석세스 넘버(Success Number)가 되어 줄 거예요.


오늘 읽은 책에서 SBS에서 '책하고 놀자' 코너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네요. 진행자가 바뀐 듯 하지만, 주말 오전 6시 신간 소개를 해주시는 듯해요. 김선재의 책하고 놀자 코너도 챙겨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https://programs.sbs.co.kr/radio/book/main



오늘 글에서는 '원씽' 하나만 딱 챙겨가시면 됩니다. 무엇이 중요한가 대신 가장 중요한 것 한 가지는 무엇인가를 묻는 것입니다. 


어제와 다른 여러분의 오늘, 딱 한 가지를 변화시키고 싶다면, 그것은 무엇인가요?

여러분 반드시 성공할 겁니다!

여유만만 주말 보내세요.


오늘문장 : 앞으로는 “무엇이 중요한가?”라고 묻기보다는 “가장 중요한 것 한 가지는 무엇인가?"

    “저는 만약 이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가 한 가지만 변화시킬 수 있다면 그것은 이러이러한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는데요. 이사님께서도 그렇게 생각하시는지요?”  

    “만약 한 가지만을 바꿀 수 있다면 무엇을 바꾸고 싶은가요?”  

    “만약 내 발표를 듣는 사람들이 발표 후 한 가지만을 기억할 수 있다면, 나는 그것이 무엇이기를 바라는가?”




작가의 이전글 만약 누군가 당신과 다른 의견이라면? 지금보다 더 좋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