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와이작가 이윤정 Nov 20. 2023

나에게 일어난 멋진 일들, 팀페리스의 여자친구 선물

평단지기독서2412일,《타이탄의 도구들》


231120 '당신을 사랑합니다'  속으로 외치기,  멋진 날을 기록했다.

Oh, Yes! 오늘 성공! / 활력 넘쳤다! /감사합니다!

슈퍼 울트라 마스터 라이팅 코치 스테디셀러 작가 이윤정입니다.

오늘 행동은 성공일기로 미리 됐다 여기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당신을 사랑합니다"  -휘트니 커밍스-




2023년 평단지기 독서 스물세 번째 선정도서는 장기 자기 계발 베스트셀러인 팀 페리스의 《타이탄의 도구들》 9일 차입니다.  휘트니 커밍스, 조코 윌링크, 토니 로빈스, '디킨스 프로세스', 마이크 버비글리아, 릭 루빈, 그리고 팀페리스의 여자친구 이야기 부분입니다. 


메모 :  휘트니 커밍스 '당신을 사랑합니다' , 마이크!!! 나와의 약속 미루는 습관, 토니 로빈스의 디킨스 프로세스,  조코 윌링스, 강해져야 한다. 릭 루빈, 가장 오래 사랑받은 것, 팀페리스 여자 친구의 선물,  투명 유리병, 나의 멋진 날들


방금 멋진 날들 기록을 위해 블로그 카테고리를 하나 만들었고, 저와 남편의 멋진 날들을 투명유리병에 적어서 넣어봐야겠습니다. 오픈채팅방 환영인사를 바꿀예정입니다.   오늘도 신나는 하루네요! 잊고 있던 기록  다시 만나기 위해서는 블로그 기록이 최고니까요~ 팀페리스가 정리해 준 타이탄들의 성공 비결은 바로 '시각화'였다고 합니다. 당신의 멋진 인생 흘려버리지 마세요!  그냥 다 쌓으세요. 차곡차곡.


2412일째 평단지기 독서법으로 단단해진 저의 기록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파이어북 라이팅 책쓰기 무료특강에 한 번 오세요!

https://blog.naver.com/ywritingcoach/223267365662



먼저 좋은 피드백을 주어라

휘트니 커밍스 @whitneyCummings  미국 대표 코미디언, 배우, 작가, 제작자, 

중독, 우울증, 트라우마 , 낮은 자존감 등등 상처 치유의 가장 훌륭한 모델

'맞아, 내가 먼저야. 내가 재밌어야 사람들을 웃기는 코미디를 만들든지 할 거 아닌가?'   

     누군가를 만날 때마다 첫인사를 나누기 전에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라고 속삭이면 거짓말처럼 대화가 훨씬 좋아졌다.   

yps : 브레네 브라운! 다시 보는 이름입니다. 치유 전문가, 《마음 가면》 저자, 아는 만큼 보인다!




강해지고 싶다면 강해져라

조코 윌링크 @jockowillink: 가장 무시무시하게 생긴 사람들 중 한 명, 브라질 주짓수 검은 띠, 네이비 실 대원 20명을 무릎 꿇린다.

     단순하면서 규칙적인 계획이 더 많은 자유와 성취를 안겨준다.   

     4시 35분에 일어난다. 적보다 먼저 일어났다는 심리적인 승리감이 좋아서다.

     어디선가 나를 기다리고 있는 적의 모습이 들어 있다. 한 손에는 기관총을, 또 다른 손에는 수류탄을 들고 나를 기다리고 있고, 우리는 곧 마주칠 거다...


yps : 결심! 아, 적이 먼저 일어나다니! 미라클 모닝하면, 할 엘로드의 <미라클모닝> , 멜 로빈스의 <5초의 법칙>이 떠올랐는데, 조코 윌링 크도 이제 추가해야겠네요. #RndiToday

네이비 실 이야기를 들으니 《그릿》과 《누구도 나를 파괴할 수 없다》 책이 떠오르네요.  강해지려면 읽어 봐야 할 책이 아닐까 싶어요. 《누구도 나를 파괴할 수 없다》는 조카가 자신의 마인드 세팅에 도움받았다면서 이야기해 준 책이에요. 그래서 다음에 읽어볼 예정이에요.




새로운 미래를 여는 디킨스 프로세스

찰스 디킨스 《크리스마스 캐럴》  , 스쿠루지 영감 과거/현재/미래의 크리스마스 유령 

--> 토니 로빈스 '디킨스 프로세스' dickens Process 프로그램 제작 

: 내가 갖고 있는 부정적인 믿음 2~3가지를 과거와 현재, 미래에 걸쳐 살펴보는 프로그램  

     당신의 그 믿음들이 과거의 당신에게 어떤 대가를 치르게 했고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떤 대가를 치르게 했는가? 그 믿음들 때문에 당신은 무엇을 잃었는가? 보고 듣고 느껴본다.   

     당신의 그 믿음들이 현재의 당신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어떤 대가를 치르게 하는가? 보고 듣고 느껴본다.   

     당신의 그 믿음들이 1,3,5,10년 후의 당신과 사랑하는 사람에게 어떤 대가를 치르게 할 것인가? 보고 듣고 느껴본다.   


yps: 12월은 쉬어갈 거니까! 잠깐 내려놓으면 행복해진다. 여유로운 마음, 느긋한 순간. 디킨스 프로세스도 시도해 봐야겠다.


모든 것을 기록으로 남겨라

마이크 버비글리아 @birbigs  세상에서 가장 바쁜 사람, 연극과 영화, 스토리텔링, 스탠드업 코미디가 합쳐진 그의 솔로 투어 공연


마이크!!! 너하고 약속이 있어!

내 자신과의 약속은 언제나 뒷전으로 밀려나고 밀려나다가 나중엔 흐지부지되고 있었다.

느낌표 개수도 중요.

     '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게 있다. 일기를 쓰라는 것이다.'   


yps:나와의 일정을 'vip'와의 일정이라고 여기라는 문장을 본 적 있다. 내가 제일 중요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면, 일정을 미룰 수 없다. 나만의 호흡이 중요하다. 나만의 순간, 남들이 아닌 내가 중심에 있기. 기록의 힘은 진짜 강력하다. 매일 블로그에 공유하는 걸 권한다. 6개월만 해내면 great 사람이 될 가능성이 높다. 단, 기대치를 없애는 게 좋겠다. 그래야 꾸준함이 빛을 발한다. 다음 챕터의 릭 루빈의 이야기와 연결해서 읽어보길!

<게으른 뇌에 행동 스위치를 켜라>, 오히라 노부타카



절대 자신을 죽이지 마라

릭 루빈 Rick Rubin  : MTV에서 '지난 20년간 가장 중요한 음악 프로듀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힙합의 대중화


영감의 원천은 지적인 활동이 아니다. 

   ' 딱 한 단어'만 찾는 것이다. 한 단어는 누구나 쓸 수 있다. '영감'은 지적인 활동이 아니다. 머리가 아닌 다른 곳에서 나와야 한다.  

가장 오래 사랑받은 것을 찾아라.

     불멸의 소설을 읽고 지금 봐도 전혀 촌스럽지 않은 영화를 보고, 인류가 위안과 평화를 얻어온 시를 읽어야 한다. 위대한 작품에 당신의 몸과 마음을 푹 담가야 한다.    


yps: 파울로 코엘료의 <연금술사>를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문득 드네요! 6500만 부나 팔리다니... <타이탄의 도구들>에 이어 <원씽>도 다시 한번 재독해 봐야겠어요! 나의 꾸준함을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지 머릿속에 계속 넣고 있습니다. 방금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가 댓글에 제가 꾸준함으로 밀고 가는 걸 잘한다고 적어주셨네요.^^ 이것도 콘텐츠다!



나에게 일어난 멋진 일들을 저장하라

팀페리스의 여자친구 선물 이야기


겉면에 '나에게 일어난 멋진 일들'이라는 글귀가 적힌 투명한 병 하나를 내게 선물로 주었다. " 팀, 당신에게 좋은 일들이 일어날 때마다 종이에 적어서 여기에 넣어 봐요."


멋진 일이 일어났을 때 그걸 머릿속에만 저장해 두면 3개월을 가지 못한다. 

투명한 병에 멋진 일들이 점점 쌓이는 모습을 눈으로 보는 것만으로도 삶의 질은 사뭇 달라진다.



yps: 보도섀퍼가 권하는 성공일기와도 연결된다. 팀페리스의 아침 5분 일기에 '멋진 일'을 기록하는 칸이 있었는데, 아마 여자친구가 선물해 준 유리병에 담긴 멋진 날들의 효과를 톡톡히 보았나 보다. 성공일기를 200일 쓰다가 요즘 또 못 적고 있었다. 그래도 다시 보면 뿌듯하다. 우리 부부의 멋진 날들을 시각화해봐야겠다. 그리고 블로그 카테고리에 '멋진 날들'이라는 카테고리로 바꾸었어요. 활력 넘쳤다와 일맥 상통하긴 할 텐데, 일단 지켜보고 합치던지 해보겠습니다. 


이제 멋진 날들에는 저의 기록이 쌓일 거예요! 여러분도 해보세요. 카운팅 늘려보겠습니다!!! 시각화~~~. 



파이어북 라이팅 24년 1월 2일(화) 밤9시 온라인 책쓰기 무료특강 신청서 : https://forms.gle/oUB9q76azUctMQDZA



작가의 이전글 3의 비밀, 믿음 가는 글쓰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