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와이작가 이윤정 Nov 28. 2023

작가는 퇴근하지 않는다.

라이팅코치의 글쓰기수업

당신의 모든 경험이 책이 되는 시대가 왔습니다. 모든 경험이 주제입니다. - 와이어록 256 {글쓰기}


책은 지식을 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하지만 지식을 습득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죠! 인터넷, 강의, 동영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시간과 장소의 한계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대안이 바로 '경험을 책으로 만든 것'입니다. 오늘은 경험에 대한 책이야기를 풀어볼게요.

경험을 책으로 만드는 것은 쉽게 말해, 자신이 겪은 경험을 책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자신이 겪은 일들을 기록하고, 그것을 토대로 책을 쓰면 충분합니다. 이 방법은 자신의 경험을 기록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까지 포함되기 때문에 타인에게 도움을 준다는 마음까지 챙길 수 있어요. 이렇게 만들어진 책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경험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기회로 작용됩니다.

경험을 책으로 만드는 것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공유'인데요! 자신이 겪은 일들을 책으로 만들어 다른 사람들과 공유함으로써, 그들이 같은 일을 겪을 때 도움이 되거든요. 자신이 겪은 일들을 책으로 만들면, 그것을 돌아보며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자신이 어떤 실수를 했는지, 어떤 부분에서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었는지 등을 돌아보며, 더 나은 인생을 살아갈 수 있어요!

경험을 책으로 만드는 것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특히, 자신의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모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또한, 자신의 경험을 돌아보며 더 나은 인생을 살아가고 싶은 퇴직자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이러한 분들은 자신의 경험을 엮어서 책으로 만들 수 있거든요. 이 책을 토대로 더 나은 기회 또한 생길 수 있습니다. 

책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경험인지에 따라 적절한 구성과 방법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여행 경험을 책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여행지에서의 경험과 그곳에서 느낀 감정을 풍부하게 담아내야 합니다. 또한, 여행지에서의 사진과 함께 책에 수록하여 시각적인 효과를 더할 수 있습니다. 반면, 일상생활에서의 경험을 책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일상에서 느낀 감정과 그 감정을 어떻게 극복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내면 됩니다. 곧 하와이 여행을 가는데요, 일상 여행에서 느낀 감정을 이번에는 일기장에 고스란히 적어보려고요.

책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과정이 필요할까요? 책을 만들기 위해서는 몇 가지 과정이 필요합니다. 

먼저, 책의 주제를 선정하고 책의 구성을 계획합니다. 

이후, 책을 쓰기 위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합니다. 

그리고, 자료를 바탕으로 책을 쓰고 편집합니다. 

마지막으로, 책을 출판하고 홍보합니다. 

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책의 주제와 구성입니다. 책의 주제와 구성이 잘못되면 독자들의 관심을 끌지 못하고 판매량도 낮아질 수 있거든요. 이 과정을 '파이어 북 라이팅' 정규과정에서 제가 도와드립니다. 

당신의 모든 경험이 책이 되는 시대가 왔습니다. 모든 경험이 주제입니다. 나만의 경험을 책으로 만들어서 세상에 내놓는 것은 굉장히 의미 있는 일입니다. 책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나눌 수 있는 경험을 만들어보세요. 이제는 자신의 경험도 책으로 만들어, 더 나은 인생을 살아갈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작가는 퇴근하지 않습니다. 매 순간이 글의 주제이기 때문입니다.

Write, Share, Enjoy!

https://blog.naver.com/ywritingcoach/223267365662

https://blog.naver.com/ywritingcoach/223276118012


작가의 이전글 코파일럿 AI 비서와 함께 한다는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