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에게 꼭 맞는 열쇠 (feat. 근본적 사고방식)

평단지기독서 2454일,《무한능력》

by 와이작가 이윤정


231231 사람들의 반응이 얼마나 다른지 살펴봤다. 즐거움을 주거나 고통을 피하게 하거나!

Oh, Yes! 오늘 성공! / 활력 넘쳤다! /감사합니다!

슈퍼 울트라 마스터 라이팅 코치 스테디셀러 작가 이윤정입니다.

성공일기로 느껴보는 하루로 시작합니다.



2023년 평단지기 독서 26번째 선정도서 토니로빈스의 《무한능력》로 14일차, 탁월성의 차이, 근본적 사고방식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근본적인 사고방식, 내적 동기, 외적 동기, 현재, 가능성, 유사점, 차이점, 열쇠, 직사각형, 즐거움, 고통 피하는 것, 자기중심, 타인의 기준"


열쇠가 맞아야 문을 열 수 있고, 열쇠가 맞지 않으면 아무것도 열 수 없다는 조지 버나드 쇼의 메시지가 오늘은 저에게 스틱처럼 달라붙네요!


지금까지는 아마 제가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두지 않고 저 자신에게만 관심이 많았나 봐요!


여러분은 즐거움을 추구하세요? 고통을 피하고 싶으신가요?

제 경우는 즐거움을 추구하기보다는 고통에서 멀어지고 싶은 사람인 듯합니다. 막 즐거워지는 걸 찾아다니기보다는 불편한 상황을 피하고 싶어 해요.


언제 일을 성취했다고 생각하세요?

저는 제가 세운 목표를 스스로 실천하고 성과를 냈을 때 만족을 합니다. 예전에는 직장 선배와 상사가 잘했다고 해줘야 만족했는데요! 독서와 글쓰기를 시작하면서, 제가 어떤 걸 좋아하고 어떤 걸 싫어하는지 공부했더니, 타인 보다 그냥 마음속 느낌으로 성취감을 알아가고 있어요. 이게 바로 내공이겠죠?


저는 타인보다는 자기중심적인 사람인듯 해요. 그래서 누가 뭐라고 해도 제 중심을 잡고 무언가 해냅니다. 회사에서도 3000억짜리 예산을 세울 때도 살짝 스트레스를 받긴 했지만, 변경 내역을 모조리 기록해 두고, 누가 트집을 잡아도 근거를 보여 줄 수 있도록 만들어 두었습니다. 그러니 다른 사람들도 태클 걸지 않더라고요!


자기 계발서에 보면 파블로프의 개 사례가 많이 나오죠! 하지만, 우리는 사람이잖아요! 우리의 전략을 어느 정도 수정할 수 있다는 군요. 오직 오직 자신만 할 수 있죠. 상대방에게 똑같이 하라고 이야기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 사람은 그 사람의 방식이 있거든요. 함께 하고 싶다고 완전하게 똑같아질 필요가 없어요. 가족도 마찬가지, 친구도 마찬가지! 다름을 인정하면, 우리는 더 좋은 관계를 가질 수 있습니다. 부부도 굳이 같은 MBTI를 가질 필요가 없어요. 서로 다를 때, 상대방의 결점을 내가 보완해 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여러분은 왜 어제 일하러 갔어요? 왜 지금 갖고 있는 차를 샀어요? 왜 집을 구했어요?

저는 하고 싶은 게 많아요. 그래서 경험하고 가능성으로 동기부여를 받고 행동을 하고, 계획 세우는 걸 좋아합니다. 그래서 현재 필요한 것은 필수조건만 챙기고 나머지는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답니다.


2023년 마지막 날입니다. <무한능력>에서 아래와 같은 질문을 던져주었습니다.

2024년 맞이하는데 도움되셨으면 좋겠네요.


인간관계, 집이나 자동차, 직업에서 어떤 것을 원하는가?

자기 분야에서 성공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이번 달에 한 일과 지난달에 한 일 사이에는 어떤 관계가 있는가?

어떤 것이 사실이라고 확신하려면 얼마나 많이 입증해야 하는가?

어떤 업무를 했을 때 가장 좋았으며, 그것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제가 아끼는 책인데요!

에릭바커의 <세상에서 가장 발칙한 성공법칙>이라면 여러분에게 꼭 맞는 열쇠를 찾아 줄 책이에요.


https://search.shopping.naver.com/book/catalog/32492135176



내적으로 동기부여받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책이 있어요.

웨인 다이어의 <인생의 태도> 나 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 둘 중 한 권을 읽어 보세요.

두 권을 연결해서 읽었더니, 똑같은 내용이 나와서 깜놀했어요! 개인적으로는 인생의 태도를 먼저 읽어서 여기에 더 감동했던 기억이 나요!


https://search.shopping.naver.com/book/catalog/32477632112


https://search.shopping.naver.com/book/catalog/32463708683


토니 로빈스의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벽돌책인데, 이것도 깊이가 있어요!

https://search.shopping.naver.com/book/catalog/42305581644


내적 동기부여를 받고 싶다면, 꼭 <평단지기 독서법>으로 하루 10분씩만 읽고, 생각을 글로 적으셔야 해요!

2023년 수고 많으셨구요! 2023년에 당신을 알게 되어 너무 반가웠습니다! 2024년도 멋진 우리들의 시간이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2024년 12월 31일에도 원하는 일 모두 달성되기를 평단지기 독서와 글쓰기로 동기부여 해드릴게요!


저는 당신에게 어떤 것을 하라고 설득할 수 없습니다. 당신이 설득할 수 있는 사람은 오직 당신 자신 뿐입니다. 독서모임과 책쓰기 과정에 참석하지 않으면 누가 손해볼 것인지를 아는 사람은 당신 뿐 입니다.결정을 내릴 수 있는 순간은 1분입니다^^


1. 북위키 오픈채팅방 (책, 독서 그리고 글쓰기) (참여코드 1220)

2. 평단지기 독서클럽 2024 모집 온라인 독서모임 신청하기

3. 제 8회 파이어 북 1월 2일(화) 책쓰기 무료 특강 신청하기

4. 제8기 파이어 북 라이팅 : 24년 1월 책쓰기 정규과정(1/9(화) 개강) 신청하기


1703953953820.jpg?type=w773 평단지기 독서클럽 & 파이어 북 라이팅 책쓰기 수업 멤버들 2023년 참여 후기




"열쇠가 맞으면 어떤 문도 열 수 있다. 하지만 어떤 열쇠가 맞지 않으면 아무것도 열 수 없다. 결과는 어떤 열쇠를 가지고 있는가에 달려 있다. " -조지 버나드 쇼

306p 잘 맞는 열쇠로 누군가에게 말을 하면 어떤 말이든 할 수 있다. 하지만 맞지 않는 열쇠로는 어떤 말을 해도 통하지 않는다.

307p 의사소통의 대가가 되기 위해서는 꼭 맞는 열쇠를 찾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https://blog.naver.com/ywritingcoach/223308033136


keyword
작가의 이전글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 라포의 마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