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단지기독서2317일,《믹스》, 안성은
"오늘생각: 스티븐 구아나치 《 The Three Little Pigs: An Architectural Tale, 아기돼지 삼형제》, 《cinderella, 신데렐라》 어른을 위한 동화라고 합니다. 아기돼지 삼형제의 건축물에 관한 이야기와 명품이야기가 이탈리아 동화에 나옵니다.
https://search.shopping.naver.com/book/catalog/32481997387
https://search.shopping.naver.com/book/catalog/32527710958
동화책은 우리가 익히 들어본 책인데, 이걸 어른들을 위한 동화로 각색해서 출판할 수 도 있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어른들을 위한 동화책도 상당히 많이 나오고 있고, 만화, 소설이 자기계발서, 경제경영서로 나오는 경우도 요즘 트렌드가 아닐까 합니다.
부동산 임장을 가면, 어른들이 집을 고르지만, 중학교 학군을 살펴보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터가 있는지, 초등학교는 길을 건너지 않고 갈수 있는지를 살펴보는 것도, 아이와 어른을 섞은 스토리라 볼 수 있겠습니다.
핫트랙스도 자주 갑니다. 고등학교 때 문구류, 팬을 좋아했거든요. 교보문고 갔다가 참새방앗간처럼 핫트랙스를 종종 들리거든요. 학용품들을 보면, 어릴 때 추억이 솟아나기도 하고, 요즘도 갖고 싶은 문구류가 많이 있답니다.
얼마전 올림픽 공원에서 이상한 옷차림을 한 20대-30대 를 많이 봤습니다. 게임 캐릭터 복장을 하고 모두 공연장 밖에서 대기하고 있더라구요. 그만큼 피터팬이 우리나라에도 많구나 느꼈던 시간이었어요.
무라카미 다카시는 만화를 그리고 싶어했는데, 실력이 없다는 걸 발견하고 다른 길을 선택했다고 해요. 철저하게 어른을 위해 아이처럼 그리는 작가가 되었습니다. 루이비통과의 협업으로 루이비통을 회춘하게 만들었다고 하네요.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이 손에 잘 맞지 않는다고 좌절하고 있나요? 다른 길도 있다는 걸 안다면, 지금 힘들어 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그 다른 길이 아직 뭔지 못찾으셨다면, 많은 경험을 해보아야 합니다. 시간이 조금 걸릴 순 있어도 새로운 길, 다른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제가 연구원을 그만두고, 책을 읽고 쓰는 작가가 된 것처럼 말이죠. 응원하겠습니다!
오늘로서 《믹스》 마무리 합니다. 내일부터는 새로운 책으로 만나요 ~ 끝.
*2018년 부터의 평단지기 독서글, 1817개는 더블유와이랑 블로그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hlhome7
*ps : 만화책이 경제경영서가 된 책 소개드려요.
돈이 되는 생각, 호소야 이사오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03282043
만화로 보는 바빌론 부자들의 돈 버는 지혜, 조지 S.클래이슨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1761024
오늘행동: 동화책 읽어보기
평단지기 독서법 2023-15차, 평단지기 독서 2317 일째, 안성은, 《믹스》 , 384p, 19일차
오늘문장: "만화가가 되기를 오랫동안 꿈꿨지만 타고난 그림 실력이 모자랐다. 어쩔수 없이 만화가가 되기를 포기하고 다른 길을 모색하던 중 찾은 답이 '심오한 주제'를 '유치찬란'하게 표현하는 것이었다."
아이의 무의식이 무심코 보는 책이 있다. 부모가 책이다.
- 와이어록 #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