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단지기독서2329일,《보랏빛소가 온다》세스고딘, 브레인스토밍
오늘생각: 만약 퇴사하고 싶다면, 책을 읽어보세요. 왜냐하면, 가장 쉬운 퇴사 준비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책에 답이 다 나와있거든요. 물론 직장생활하면서 업무에 몰입하느라 시간이 없을겁니다. 바쁘니까요. 집에 오면 번아웃될겁니다. 직장생활하느라 퇴근하고 나서나 주말에는 약속도 많을 겁니다. 저도 10년 동안 그랬습니다. 그런데 이 상태로 유지해서는 정년퇴직까지 직장을 다녀야되는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결심했습니다.
적어도10년 뒤에 퇴직하겠다는 마음을 먹었죠. 선배보다 일찍 퇴직할거다 말하고 다녔습니다. 진짜 퇴직 준비를 했습니다. 마음이 바뀌게 된 계기는 독서였습니다. "한 번 해보자!"서점에 가서 부동산 책과 인간관계에 관한 책을 읽다보니, 마음속에서 동기부여되고 꿈틀꿈틀하면서, 뭔가 하면 바뀔 수 있구나 느낄 수 있었어요. 하지만 체력이 문제였습니다. 고등학교 때 뇌 수술을 했어서 체력이 보통사람들과 달랐습니다. 한달에 한 번 이상 기절할 정도로 잠을 자야 했고, 평소에도 남들처럼 매일 임장가는 습관을 가질 수 없었어요.
왜 안되나 생각해 봤습니다. 그러자, 제가 감당할 수 있는 체력으로만 해봐야겠다 생각할 수 있었어요. 시간이 좀 오래걸리더라도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마음을 바꿨습니다. 아침 10분 독서를 통해서 책 내용을 온전히 소화시키기 시작했어요. 평단지기 독서법을 통해서 책에 나온 노하우를 하나씩 익혔습니다. 여러 권의 책이 쌓이니 책들 사이에 연결고리가 나타나더라구요. 고민되는 건 다른 책에서 답이 보였습니다. 처음엔 보잘것 없어 보였지만, 2329일이라는 기간이 누적되니 누구보다 더 단단하고, 신뢰할 수 있는 지식과 정보가 쌓여갑니다. 경제 경영서와 자기계발서를 같이 읽다보니 인생도, 자산도 점점 좋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넘어, 삶의 보람, 자아실현까지 달성하는 작가라는 직업이 있었습니다. 저랑 이웃작가가 되도록 돕는 라이팅 코치 자격까지 갖췄으니, 앞으로 노후는 재미없을래야 재미없을 수 없는 삶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책도 매년 출간할 예정이구요. 올해는 개인저서 한 권 , 공저 한 권, 전자책 한 권 출간하는 다작가가 목표입니다. 퇴직 준비를 하지 않았다면, 마냥 두렵고, 조기퇴직 하는 사람들만 부러워했을 겁니다. 나도 할 수 있다는 마음만 있으면, 책과 강의에 모두 답이 있습니다. 이미 성공한 작가들이 노하우를 책에 다 써뒀더라구요. 여러분도 경제경영서 3권, 자기계발서 3권만 딱 읽어보세요. 책을 단지 읽었을 뿐인데, 결국 책을 쓰는 작가가 되면서 퇴사 프로젝트를 5년동안 준비하고, 6년차에 완료하게 되었으니까요. 책을 읽었다면 반드시 그것을 실행해봐야 합니다. 그게 바로 저에게 가장 쉽고, 가장 빠른 퇴사 준비 노하우, 퇴사 시크릿 입니다. 여러분도 반드시 가능한 일입니다. 저도 처음엔 못믿었는데, "한 번 해보자!" 이 마음이 전부였습니다. 여러분을 믿으세요.
《보랏빛소가 온다》 , 세스고딘 끝. 열 여섯번째 평단지기 독서를 마무리 합니다. 내일은 새로운 책으로 찾아올게요. 끝.
오늘생각: "가장 꾸준하게, 가장 친절하게, 가장 오래도록, 책 한 권이상 출간을 보장하는, 가장 믿을 수 있는 책을 소개하는, 가장 실용적인 독서 노하우와 글쓰기 노하우 알려주기"
평단지기 독서법 2023-16차, 2329 일째, 세스고딘 , 《보랏빛소가 온다》 , 280p, 12일차
오늘문장: 한계를 탐험하라, 가장 싸다면, 가장 빠르다면, 가장 느리다면, 가장 뜨겁다면, 가장 차갑다면, 가장 쉽다면, 가장 능률적이라면, 가장 시끄럽다면, 사람들이 가장 싫어한다면, 남의 것을 그대로 베꼈다면, 이단자라면, 가장 어렵다면, 가장 오래됐다면, 가장 새것이라면 가장 ... 하다면 어떻게 될까? 한계가 있다면 반드시 그것을 시험해봐야 한다.
오웰이라면 뭐라고 말할까? Don't Be Boring. Safe is Risky.Design Rules Now. Very Good is Bad.
한 줄 만 써라. 아니면 두 줄 더 써라. " 왜 그렇게 느끼는가?"라고 질문하라. - 와이어록 #1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