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와이작가 이윤정 Aug 23. 2023

다른사람에게 절대 소개할 필요 없는 것

《보랏빛소가 온다》

오늘생각: 리마커블의 반댓말이 뭐냐구요? Very Good! 아주 좋다! 입니다. 좋은 건 사람들이 공유를 안한다는 사실! 왜? 혼자만 알고 싶으니까요.진짜 좋아하는 맛집은 소문내기 싫어합니다. 왜냐하면, 인가 높아져서 사람들이 몰리면, 본인이 못가기 때문이죠.어젯 밤에 행복했다 코너에 '부아c'님이 공감해 줬다고 글을 남겼더니, 오OO님께서 이런 답글을 남겨주셨어요. 맞습니다! 저 유명해지고 싶진 않아요. 그런데, 유익한 정보, 책은 사람들이 제.대.로. 많이 가지고 가면 좋겠어요.



여러분 그거 아세요? 제 블로그 이웃이 1344명 이거든요.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렸는지, 블로그 6년차임에도 매일 글을 하나씩 썼음에도, 이웃이 작습니다. 좋은 정보를 올려도 읽는 사람이 적다는 이야기죠. 그러니, 여러분 중에 이 글을 읽고 있다는 건, 일단 한민국 상위권(작가가 될 확률은 상위 1%)에 드는  와이작가(더블유와이랑= 더블유 +와이+랑)의 알짜 정보를 챙기고 있다는 겁니다. 더군다나, 자기계발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제가 추천해 드리는 책은 돈 버는 책들로만 소개드립니다. 만약, 돈 벌고 싶다면, 돈 아끼지말고, 가계부 쓰지 말고! 이 책 읽어보기 바랍니다. 브런치 작가님들 챙겨가세요. 다른 사람에게는 절대 소개할 필요 없습니다! 


왜냐하면, 기존에 알고 있던 상식을 완전히 깨부셔주는 책이라 일반 사람들은 싫어하는 책이니까, 여러분만 챙기라고 말씀 드리는 겁니다. 루이스 쉬프 《상식밖의 부자들읽고 전, 멘붕이 살짝 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헉! 정말?' 정신 번쩍 들었어요. 새로운 부의 공식 다른 사람에겐 소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상식 밖의 부자들이 읽는 책, 궁금하다면 오픈채팅방에서 '북위키' 를 검색해 보세요.


오늘행동 : "1년에 한 권씩, 유명해지지 않는 책 출간하기"

Share! *Write! * Enjoy! = 파이어 북 라이팅 평단지기 독서법 2023-16차, 2323 일째 입니다.

세스고딘 , 《보랏빛소가 온다》 , 280p, 6일차


오늘문장: 

*리마커블의 반대말: VERY GOOD 아주 좋다. 

리마커블 하다는 건, 믿기 어려울 정도로 형편없거나 서비스가 정말 기대하지 못한 것이어서 (1시간이나 빨리 왔더라! 내가 예쁘다면서 티켓을 공짜로 주더라! 등) 다른 사람에게 알려줄 필요가 있는 것이다.                    아주 좋은 건 일상적인 일이고 따라서 별로 언급할 만한 가치가 없다.             


*퍼플 카우 되기의 이점 

 퍼플카우의 젖을 짜라. 가치 있는 것은 모조리 짜내라. 퍼플 카우를 확장하고 최대한 오랫동안 이윤을 얻을 방법을 알아내라.

새로운 퍼플 카우를 발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라. 첫번째 퍼플 카우에서 얻는 이득이 불가피하게 점점 사라져갈 때 그걸 대체할 수 있도록 하라.            


와이어록 163

"책을 써라. 가치 있는 모든 것을 써라. 새로운 책을 쓸 환경을 조성하라. 첫 번째 책의 인기가 불가피하게 점점 사라져갈 때 다음 책을 써라."

파이어 북 라이팅은 책을 쓰게 만드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책은 한 권만 쓸 필요 있나요? 평생 쓰는 거죠. 

Book is Wealth! 

더블유와이랑


작가의 이전글 읽고 싶게, 쓰고 싶게 만드는 문구류 모음zip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