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와이작가 이윤정 Jul 03. 2024

사람들이 알아주지 않을 때

평단지기 독서 2639일, 《돈은, 너로부터다》, 5일차

240703 더욱 X 나게 주변에 알리고 다니기

Oh, Yes! 오늘 성공! / 활력 넘쳤다! /감사합니다!


"자기 일을 X 나게 열심히 하고, 그것보다 더욱 X 나게 주변에 알리고 다녀라."

'I am here' 즉, '나 여기 있다'

99p - 《돈은, 너로부터다》, JB 김종봉, 제갈현열


2024년 평단지기 독서 열네 번째 선정도서는 김종봉, 제갈현열 《돈은, 너로부터다》,  5일 차입니다.


사람들은 의외로 그렇게 자세히 무언가를 보려 하지 않고, 알려줘야 그때야 알게 되는 게 훨씬 많다고 이야기합니다. 100% 공감하는 글귀입니다. 인우 여자친구가 현자네요! 자신을 알려야 한다고 옆에서 말해주네요~

제가 블로그와 책에 알짜 정보를 담았는데요. 자세히 보지 않으시더라고요^^ 제가 <평단지기 독서법>으로 열심히 정리해서 여기에 포스팅해도 꼼꼼하게 읽는 분은 많지 않거든요. 제가 요약을 제대로 해드리지 않아서일지도요...


어젯밤에는 책 쓰기 무료특강을 했습니다. 포스팅을 그렇게 열심히 하는 데  시간관리를 어떻게 하냐는 질문이 있었어요.  그 이유는 바로 저의 목표가 생겼기 때문입니다. 이전 블로그에 기록을 남길 때는 저의 기록일지 더불어 사람들에게 도움 되는 정보를 아무 계획 없이 남기곤 했는데요. 

지금의 블로그는 퇴사하고 작가와 라이팅코치 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서죠. 'Y is here' 즉, 와이작가 이윤정 라이팅코치가 여기 있습니다 처럼요. 목표가 생겼기 때문이에요. 제2의 삶을 살기 위해 시간을 세공하는 중이거든요. 활력 넘치는 삶을 사는 방법, 행복하기 위한 방법을 찾았고 그게 '파이어북라이팅'과 '평단지기 독서클럽'이었거든요. 그 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꾸준히 책을 읽고, 글쓰기 수업도 들으면서 자기 계발을 하고 있죠. 누군가 자기 계발서 읽을 필요가 없다 하는 분들 계신데요. 그들의 목표와 저의 목표는 다르니까요. 저는 자기 계발서의 도움을 많이 받고 있는 사람이기에 여러분에게도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직장에 다니면서 10년 차 되었을 때, 퇴사하고 싶다는 목표가 명확하게 생겼죠. 그러자 돈 버는 방법이 궁금했고, 그 능력을 계발하기 위해 자기 계발서와 경제경영서를 읽었습니다. 시간관리법을 배우고, 부동산, 주식 투자하는 법을 익히고, 글쓰기 수업을 들으면서 SNS에 기록을 쌓아가며 자기 계발과 브랜딩을 병행했죠. 독서모임은 제 삶에 활력소, 비타민, 영양제를 먹는 기분으로 진행하고 있어요. 최소한의 비용을 받으면서요. 책 쓰기 수업 정규과정 분들에게는 무료 서비스로 혜택을 드리고요. 명확하게 말씀드릴 수 있어요. 혼자 독서하면 더 빠르게, 제가 더 읽고 싶은 책으로 읽을 텐데요. 이웃님들과 함께 오래가기 위해서입니다.

퇴사 후 저의 몸 값을 올리겠다는 목표가 있습니다. 바로, 평생 책을 출간하는 수강생, 이웃작가를 배출하는 일이죠. 책 쓰기 정규과정에 함께 하면서요. 제가 줄 수 있는 특별한 자기 계발서, 경제경영서 독서 능력인 <평단지기 독서법>을 통해 저만의 찐 팬을 확보합니다. 

저도 책 속에 소개된 인우처럼 지난 8년이라는 시간을 들여 쌓아 온 내공을 특별하다고 내세운 적이 많지 않습니다. 솔직히 거만해 보일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돌아가신 엄마가 항상 겸손하라고 말씀하셨거든요. 지난 2639일 동안 하루도 빠지지 않고, 독서와 글쓰기로 쌓아온 저의 이력은 이제는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실력이 쌓였다고 생각합니다. 8년 차 독서와 글쓰기 내공입니다. 읽어보고, 써보니 달랐거든요. 투자를 할 때도 우르르 몰려가지 않고, 저만의 투자를 할 수 있었던 비결, 책을 출간할 때도 겨우 기억해 낸 스토리가 아니라 지난 8년간 기록해 둔 찐 경험이 담긴 스토리를 담을 수 있었던 비결. 읽고, 써두었기 때문입니다.

저의 특별한 서비스는 바로 '북위키' 오픈 채팅방, '평단지기 도서관 스터디', '예비작가 파이어북 책 쓰기 공부방', '책 쓰기 무료특강'이 아닐까 합니다. 남과 다른 북큐레이팅 퀄리티라 자부합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걸 좀 더 쉽게, 더 빠르게, 더 실속 있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함께 해 주셔서 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 내용은 하브에커의 <백만장자 시크릿>과 연결되었습니다. 23년 1월 28일에 읽었던 백만장자 시크릿이 떠오릅니다. https://blog.naver.com/hlhome7/222996937210

특히 백만장자 부자들은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여기저기 더 떠벌리고 다닌다는 내용이 들어 있었거든요. 이 책은 '마케팅' 저에게 특별히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용기를 불어넣어준 책이었습니다. 나의 업적을 알려야 한다는 걸 알려준 책이었죠. 그래서 제가 책을 쓴 뒤로 열심히 SNS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는 백만 장자 마인드를 가졌으니까요!



제 책 꼭 읽어보세요! 흔들리지 않는 독서로 여러분을 단단히 잡아줄겁니다. 

정말 당신의 삶에 도움될거에요. 제 글을 읽어 주는 당신을 위해 저의 온 정성을 담아 쓴 책들입니다. 


와이작가 이윤정 라이팅코치가 애정하는 출간도서



사람들이 알아 주지 않을 때, 신나게 자기 자랑하세요! 특히 직장에서 내가 하고 있는 일은 떠벌리고 다니셔야 한다는 것, 놓치지 마시고요~ 아무도 그냥 있으면 알아주지 않습니다!


Speak, Share, Enjoy!


https://m.blog.naver.com/ywritingcoach/223477107106




매거진의 이전글 돈을 버는 유일한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