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단지기독서2355일,《초마인드》, 마이클 하얏트, 메건 하얏트
"남과 같이 해서는 남 이상이 될 수 없다." 중학교 시절, 우연히 길을 걷다가 가게 안에 걸린 표구에 적혀있던 문장이었습니다. 이 글귀는 이후 제가 무엇을 하든지 다른 사람과 다른 포지션을 갖게 해준 삶의 원동력이 된 한마디였습니다.
<초 마인드>에서는 "너는 마음만 먹으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단다."라는 문장이 어릴 때 아버지로부터 삶의 원동력이 된 한마디가 되었다고 나옵니다.
며칠 전 <나는 휘둘리지 않기로 했다>에서는 "나 이외 사람들의 말은 모두 조언일 뿐, 선택에 대한 책임은 나에게 있다." 라는 글귀가 인생의 선택이 필요한 순간마다 이 문구가 떠올랐다고 하더군요.
여러분에게도 삶의 원동력이 되는 문장, 글귀가 있으신가요?
시작하기 어려운 당신에게, 시작의 공포를 극복하는 방법 알려드릴까요?
첫째, 바로 큰 소리로 따라해 보는 겁니다. "좋아, 한 번 해보자!"
둘째, 매일 저녁 오른손으로 왼쪽 어깨를 토닥거려 주세요. "수고했다. 나!"
셋째, 하루 중 알람을 설정하고, 매일 자신의 활짝 웃는 찐웃음을 자신에게 보여주세요. "웃자!"
넷째, 마지막으로 글로 그날의 감정을 글로 남겨보세요.
성공한 일을 기록하세요. 감사한 일도 좋아요. 자신에게 칭찬해줘도 됩니다. 일주일 뒤에 적은 글을 다시 보세요. 피드백합니다. 번호를 붙여서 해보세요. 어제가 2023년이 딱 100일 남았다는 글이 많이 올라오더군요. 언제나 내가 시작하겠다는 마음이 들면, #1을 붙이면 됩니다. 그리고 그 번호를 이어가세요. 당신의 석세스 넘버의 시작입니다.
블로그든, 인스타든, 일기장이든, 스레드든, 트위터든, 동료들엑게든, 가족에게든 도움이 될 만한 메시지 한 줄, 생각 한 줄을 짧게 공유합니다. 누군가에게 삶의 원동력이 되는 한 문장을 주는 겁니다. 변화를 받아들이는 순간, 여러분의 성공이 곧 나타날 겁니다. 셀프신뢰하세요. 제가 응원하고 있습니다.
오늘로서 평단지기 독서 2023년 열 여덟번째 <초마인드>를 마칩니다. 내일은 새로운 책으로 인사드릴게요! 지금 이순간, 초마인드가 여러분에게 필요하다면 평단지기 독서 (2023.9.14~9.24)글을 함께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행동: 공포를 저항하고, 재정의하기
평단지기 독서법 2023-18차, 2355째, 마이클 하얏트 , 메건 하얏트 밀러 , 《초마인드》, 304p, 11일차
끈기프로젝트_독서편 #day341
오늘문장: 변화의 불가피성을 받아들이는 순간 더 이상 효과 없는 전략과 행동에 얽매일 필요가 없다.
"화목한 가정은 흔들리지 않는다." - 와이어록 195
더블유와이랑 초마인드 만들어 가는 법 https://linktr.ee/wyr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