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와이작가 이윤정 Oct 09. 2023

멋지지 않아도, 내 목소리가 울려 퍼지다! 블로깅의 힘

라이팅코치의 글쓰기

멋지지 않더라도 열성적으로 블로그를 포스팅해라. 더 많이 쓰고, 공유할수록 공감하는 독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난다. 그리고, 즐겨라. - #와이어록 210 {글쓰기}


블로그 포스팅, 글쓰기 열성적으로!

멋지게 글을 쓰려고 하면 글이 안써지는 경험 다들 있으시죠? 저도 그런 경험이 많은데요~ 

그럴때마다 화려한 이미지와 멋진 문구들을 넣으려고 노력했었어요. 하지만 그렇게하면 정작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들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더라구요. 


작가는 텍스트 크리에이터니까요! 그래서 이번엔 제가 하고싶은 말을 그대로 써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블로그 운영 목적은 무엇인가요?

저는 주로 책 소개나 글쓰기 등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경험을 담아 제가 느낀 생각을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일상/생각 컨텐츠이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보고 긍정적인 생각과 꾸준히 함께 성장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쓰고 있답니다. 


물론 방문자수도 많이 늘었으면 좋겠지만 아직까지는 욕심인것 같아요. 앞으로는 다양한 분야에서도 활동하면서 여러가지 재미있는 글들을 써보고 싶어요.


여러분은 어떤 식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나요?

제 블로그는 크게 두개의 카테고리로 나뉘어져있어요. 첫번째는 저의 일상이야기를 담은 일기장같은 성공독서공간이고, 두번째는 각종 글쓰기, 독서, 자기계발, 경제경영, 가족/행복, 건강에 대한 어떠다 노하우가 생긴 정보전달과 스토리를 공유하기 위한 게시판입니다. 

23년 10월 1일 개설한, 작가 이윤정입니다 블로그 카테고리


예를 들면 파이어북서재, 어쩌다노하우, 독서모임, 파이어북라이팅 책쓰기과정, 제가 쓴 책에 대한 독자 서평을 자랑 등등이요. 이렇게 새로 분류해서 쓰니까 훨씬 보기 편하고 잇님들에게도 편하게 보실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이웃분들과의 소통도 활발하게 하려고 노력중이에요. 댓글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달아드리려고 하다보니 시간이 꽤 걸리지만 그만큼 보람찬 일이더라구요.



멋진 블로거가 되기 위한 조건은 무엇인가요?

제가 생각하는 멋진 블로거란 자기만의 색깔과 개성이 뚜렷한 블로거입니다. 그리고 꾸준함 또한 필수죠. 아무리 좋은 콘텐츠라도 지속적으로 올리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파워블로거 중에서도 1년 이상 활동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은대 작가, 김종원 작가, 부아c 작가 또한 꾸준하고 자주 업로드하는 것을 보더라도 양이 질을 이길 수 없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꾸준함만이 롱런할 수 있는 비결이겠죠?



오늘은 처음으로 블로그운영에 대한 팁을 공유해보았는데요, 어떤가요? 여러분도 매일매일 조금씩이라도 써보세요. 분명 변화가 찾아올 거라 믿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시간에는 더욱 알찬 꿀팁으로 찾아올게요!


Write*Share*Enjoy!

스타트 위드 와이 하시길!



아직은 두렵지만, 꾸준히 독서와 글쓰기에 진심이고 싶다면,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북위키'를 찾아오시구요.


더블유와이랑 파이어 북 라이팅 코치 작가 이윤정

 #작가이윤정 #와이라이팅코치 #파이어북라이팅 #자이언트라이팅코치 #라이팅코치

#글쓰기 #와이어록  #블로그운영노하우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쓰는 글, 당신에게 전하는 이야기: 독자와의 소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