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 멘탈을 만드는 60가지 열쇠》, 이은대, 2766회차
241108 '자뻑' 한 번 해보기
오늘은 생각지도 않았던 일이 일어날 것 같아요!
‘자뻑’ 한 번 해보세요. 부끄러워할 필요 없습니다. 내가 나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내가 나를 예뻐해 주는 것이 무슨 잘못은 아니잖습니까.
- ‘자뻑’은 최고의 에너지 드링크 《황금 멘탈을 만드는 60가지 열쇠》, 이은대
무슨 일을 하면서 어떻게 살아야 한다고 자신을 한정 짓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가능성은 무한합니다. - 서른한 번째 열쇠- 플러스알파를 기억하라
조카들 별명은 팥떡이와 쭈글이입니다. 형부가 조카들이 태어났을 때 별명을 지어 주었는데요. 이름과 달리 그 아이들은 지금 멋진 청년들로 훌쩍 자랐습니다.
어제 파이어 북 라이팅에 지난달 입과한 수강생 작가님들을 만났습니다. 타로와 사주, 역학 이야기가 화두였습니다. 사주가 안 좋게 나오면 상대방에게 단정하는 경우에 사람들은 자신을 그 틀에 한정하게 됩니다. 실은 그 틀을 깨고 나올 수 있는데 말이죠. 저는 타로, 사주, 역학을 믿지 않는 편이죠. 뭐든 내 의지대로 바꿀 수 있다 생각하는 사람이거든요.
어떤 예언도 믿지 마세요. 지금 이 순간 모든 만물이 바뀝니다. 엔트로피 법칙, 제2 열역학 법칙에 따라 지금 당신이 하는 행동으로 모든 건 바뀔 수 있습니다. 가능성을 항상 열어두세요. 가보지 않은 길 꼭 가보세요. 해보지 않은 행동 꼭 해보세요. 망설이고 있다면, 지금 시작하세요. 괜찮아요. 실수할 수 있고, 실패할 수 있다는 사실만 인정하면 도전이 쉬워집니다.
처음이라면 책 읽고, 행동하고, 결과를 기록해 보세요. 그리고 한 줄의 생각까지 남겨본다면, 당신은 앞으로 성공할 수밖에 없어요. 항상 똑같지 않습니다. 계속 업그레이드해나가는 겁니다!
기분이 나빠서 글을 쓰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일단 쓰기 시작하면 계속 쓰고 싶은 기분으로 바뀌기도 한다. -행동이 동기를 유발한다, 《황금 멘탈을 만드는 60가지 열쇠》, 이은대
무언가 해야 할 일이 있는데 하지 않으면, 기분도 우울해지고 찝찝한 마음이 생깁니다. 이번 달에 미루고 있는 게 많습니다. 할 일이 쌓여 있으니 계속 마음이 불편하거든요. 서점에 다녀온 사진도 아직 포스팅 안 했고, 1일에 하는 월간 독서 실적과 계획도 아직 정리를 못했고요. 톡후감도 밀려있고, 책 출간 계약도 아직이고, 괜히 출판사 만들겠다고 난리치고 있고요. 오늘은 아빠에게도 가봐야 합니다. 이렇게 글이라도 쓰면, 또 해야지 하며 동기부여합니다. 아직 절실함이 덜한가 봐요! 다시 힘내야겠다고 글에 적어봅니다!
‘자뻑’ 한 번 해보세요. 부끄러워할 필요 없습니다. 내가 나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내가 나를 예뻐해 주는 것이 무슨 잘못은 아니잖습니까. 아니, 오히려 꼭 해야만 하는 필수 습관이라고 해야 맞는 말이겠지요.
제가 좀 잘생겼지 않습니까?
뭐, 다들 저를 좋아하니까요.
지금 이 정도로 박수 치면 오늘 강의 내내 박수 쳐야 할 겁니다.
제가 또 불의를 보면 못 참는 성격이거든요.
뭘 입어도 사람들이 멋있다 합니다.
‘자뻑’은 최고의 에너지 드링크, 《황금 멘탈을 만드는 60가지 열쇠》, 이은대
'자뻑'이라는 단어에 힘이 나네요! 그럼 지금은 자뻑타임입니다. 여러분도 꼭 따라 해보세요!
제가 좀 꾸준하죠?
제가 미뤄도 언젠가는 다 해내는 사람 아닙니까!
일단 시작했으니 끝까지 가보는 성격이지요! 그래서 결국 성공해 내는 사람이거든요.
뭘 해도 다 잘 되는 사람이더라고요!
뭐든 답을 찾아 조언해 드리죠! 해결책을 좀 잘 알려드립니다!
제가 IT 기술은 좀 빠르게 배우잖아요!
카드뉴스가 좀 괜찮죠?
제가 또 한 신뢰하지 않습니까!
부끄럽지만, 힘이 나네요. 전 매일 셀프칭찬합니다! 여러분도 스스로 칭찬 꼭 해주세요.
"자뻑은 셀프칭찬입니다."
Write, Share, Enjoy, and Repe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