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마케터 Jun 01. 2022

네이버 플레이스 고객의 시선이 머무르는 곳은 어디일까?

구매 확신을 주는 소개글 셀링포인트 3가지 

고객의 시선이 머무르는 곳은 어디일까? 그 지점을 공략해야 한다. 


고객들이 네이버 스마트 지도 대표 사진에 흥미를 느껴 클릭하고 들어왔다면 마지막 검증 차원에서 보게 되는 상세설명란의 글은 매우 중요합니다. 방문자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고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이거든요.

물론 겉치레보다는 본줄에 더 충실해야 한다는 말에도 일리가 있습니다만 첫인상은 처음 만날 때 정해진다는 것은 잘 아실 거예요. 특히 네이버 플레이스 대표 사진으로 호감을 느끼게 했다면 네이버 지도 상세 설명글을 통해 구매 확신을 줘야 합니다.

대니얼 카너먼의 속성 비교 이론을 네이버 플레이스에 대입해 보면 방문할 업체를 2~3개 정도로 좁혀놓고 최종 결정 단계에서 근소한 차이로 선택하게 만드는 것은 유니크 굿이 발생하는 지점에서 일어난다고 하였습니다.

즉 당신의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고객의 시선이 머무르는 곳에 유니크 굿한 지점을 가지고 있느냐가 선택의 핵심이라는 것을요. 


그렇다면 네이버 지도 등록 할때 어떤 내용을 넣어야만 유니크 굿을 만들어낼 수 있을까요? 제가 컨설팅할 때 활용하는 방법이기도 한데요. 차별화된 소개 글을 작성하는 방법 3가지가 있습니다.


1. 브랜드의 장점을 한문장으로 어필한다. 

플레이스까지 고객이 왔다는 건 당신의 브랜드가 궁금하기 때문에 온 것입니다. 그러므로 브랜드의 장점을 한 문장으로 표현해 주세요.


00 식당은  ybd금돼지로 알려진 무항생제 명품 한돈을 참숯 구이로 판매하는 돼지구이 전문점입니다


2. 당신의 실적을 구체적으로 알려라.

서두에서 브랜드의 장점을 어필했다면 이제는 실적을 구체적으로 알려야 합니다. 음식점의 경우 3년 연속 미슐랭 가이드 맛집 선정 먹거리 파일, 네이버 예약 베스트 업체라는 것을 소개해야 합니다.



3. 타깃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작성한다. 

맛집을 검색하는 고객의 심리를 조금 더 깊이 생각해 본다면 급하게 정보를 찾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온라인 비대면 접점마다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잘 노출시켜놔야만 노출이 되어 텍스트가 읽어지는 짧은 순간 고객에게 선택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행지 콘도나 호텔 주변에 위치하고 있는 고깃집이라면 여행객들이 필요로 하는 것은 픽업이 가능한지, 단체 예약, 그리고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안심할 수 있도록 메뉴의 신선도를 어필해 줘야 합니다.

아래에 첨부해 드린 고깃집의 상세 설명글을 보시면 고객에게 어떤 부분을 어필하려고 했는지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입니다. 업종에 따라 네이버 지도 등록 시 상세설명글은 여러분들의 프로필이라 생각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꼼꼼하게 작성해서 구매확신을 주세요. 내 가게에 올 확률을 높일수 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