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마케터 Mar 02. 2022

초보자도 할수 있다. 네이버예약 시간설정 방법

시간 설정만 잘해도 네이버예약율을 2배로! 


네이버 예약 시간 범위와 단위 변경 방법 효율적으로 할수 없을까요?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예약 시간 간격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네이버 예약은 매장의 상황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 설정이 그만큼 중요한데요. 2가지만 잘 기억하시면 됩니다.


1) 고객이 몰리는 피크타임이나 브레이크 타임을 피해서 덜 혼잡한 시간대에만 예약을 받도록 시간 설정이 가능해요.


2) 네이버 예약 상품별로 1시간 단위나 30분 단위 2가지 중에서 1가지를 선택할수 있어요.



1) 예약 시간 범위 설정방법

네이버 예약을 시작하실때 바쁜 시간대를 피해서 원하시는 시간에만 예약을 받을수 있도록 설정하실수 있어요.


스마트 플레이스에 접속 하신 후 예약 상품으로 가셔서 변경하셔야 합니다.


시간/인원설정에서 재설정을 눌러 주세요.

그러면 특정한 시간이나 요일별로 예약 운영시간을 설정하실수 있게 되십니다.


보시는 화면은 요일별로 달라요를 선택한후 평일 오후 5시 ~ 7시 사이에만 20명까지 네이버 예약을 받겠다고 세팅을 해놓은 화면입니다.

+ 시간 추가를 누르신 후 요일은 중복되도 괜찮으나 중복되지 않은 시간대로 예약 시간을 설정하실수 있으세요.


2) 예약 시간 단위 설정방법

예약 시간 범위를 정하셨다면 이제 시간 단위를 정하셔야 해요. 고객이 30분 단위나 1시간 단위중 1가지를 선택하도록 되어 있어요.

특정한 시간대에 예약을 많이 받고 싶다면 30분 단위로 하시고 그렇지 않다면 1시간 단위로 설정을 바꿔 주세요. 점심 식사 시간이 한정되어 있는 직장인 분들의 경우 30분 단위의 예약 시간 선택을 선호합니다.


핵심 포인트는 이거에요. ☞ 네이버예약 요일과 시간 범위설정 ex) 월,화,수,목,금 오전 11시 ~ 3시 , 브레이크 타임 , 오후 5시 ~ 8시)과 예약시간 단위 설정 (30분 단위, 1시간 단위)만 잘 활용해보세요. 손님이 몰리는 시간도 피해서 네이버 예약 혜택도 드리고 효율적으로 예약 시스템을 운영하실수 있으세요.



☞ 바쁘다면 이거라도!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도입하시려면  시간 / 운영설정이 중요하다. 


● 언제부터 언제까지 네이버 예약을 받을지 요일과 시간 범위를 정할수 있다.  


●손님이 몰리는 시간대와 브레이크 타임 시간대를 빼고 시간범위를 지정할수 있다. 


●시간 범위를 지정했다면  예약시간단위를 30분/1시간 단위로 설정할수 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네이버예약문자 센스있게 보내는 방법

소비자의 뇌리에 각인되는 플레이스 사진 기획 - 색상 이론










매거진의 이전글 네이버 예약 확정시 안내문자 센스있게 보내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