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다른 SNS보다 확실한 인스타그램의 3가지 장점

인스타그램 마케팅

by 꿈꾸는마케터


인스타그램은 온라인 사진 공유 및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로 젊은층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플랫폼이다.


지난 2010년 10월 6일 세상의 모든 순간들을 포착하고 공유한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정식으로 런칭되었다. - 케빈 시스트롬, 마이크 크리거 -


국내에서는 초반 샐럽이나 연예인들만이 사용하던 채널로 알려졌으나 몇몇 사회적 이슈 이후 2018년 현재는 제일 많이 접속하고 시간을 보내는 SNS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


인스타그램 외에도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등이 세대별로 나뉘어져 사용되고 있으며 SNS의 원조격인 싸이월드가 재기의 몸부림을 치고 있다.


사람들이 SNS를 접속하는 이유는 팔로워들과 소통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인데 현재 페이스북은 심심하고, 카카오스토리는 다 떠났고, 트위터는 짧고 점점 SNS처럼 되어 가는 네이버 블로그는 글쓰기의 두려움이 존재한다.


네이버블로그의 경우 C-Rank , D.I.A 저품질, 최적화, 상위노출 등 처음 사용을 할때 지켜야할 규칙들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인스타그램은? 누구나 쉽게 입문할수 있고 언제든지 재미있는 사진이나 영상들을 찾아볼수 있고 어렵지도 않다. 사진을 재사용해도 되고 해시태그로 검색했을때 노출순서도 사용 경력과 상관없이 공평하게 순서대로 노출되는 것이 장점이다.



사용법이 복잡하지 않고 단순해서 온라인마케팅 시장에서 인스타그램의 영향력이 커졌으며 인플루언서들을 활용한 인스타그램마케팅이 자주 활용되고 있다.


*인플루언서 뜻: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수십만 명의 구독자(팔로어)를 보유한 ‘SNS 유명인’을 말한다

출처: 한경용어 사전



이처럼 재미있고 공평한 인스타그램에는 다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와 비교해서 확실한 3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다.

1.모바일 디바이스에 최적화되어 있다.

인스타그램은 다른 채널들과 다르게 유일하게 PC버전이 없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어서 사진이나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바로 찍어서 바로 올리면 되고 PC버전이 없어도 전혀 불편함이 없다.

2. 콘텐츠의 생명력이 다른SNS에 비해 길다.

트위터나 페이스북도 해시태그를 사용할수 있지만 인스타그램에는 해시태그를 좀더 편리하게 분류해서 볼수 있는 환경이라 비교적 오랜 시간 콘텐츠를 찾아볼수 있다.

3. 사진 한장으로 모든걸 어필할수 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는 대화로 소통을 하는 플랫폼인데 반해 인스타그램은 대화에 기반을 두고 있지 않아서 유지 및 관리가 쉽다.


이런 장점을 지닌 인스타그램은 앞으로도 계속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을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최근 들어 늘어나고 있는 스폰서 광고들로 인해 싫증을 간혹 느끼긴 하지만 아침에 눈을 뜨고 출근길이나 퇴근길에 제일 많이 보게 되는 것이 인스타그램이 되어 버렸다.


앞으로 인스타그램을 대체할만한 플랫폼이 나오기 전까지는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외식사업자가 인스타그램을 해야 하는 3가지 이유